2025년 12월 15일(월)

웹툰 순위 싹쓸이하더니 가로수길에 6층짜리 '신사옥' 얻은 박태준 만화회사

인사이트YouTube '만신 박태준'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웹툰 작가 박태준이 자신이 설립한 웹툰 스튜디오 '박태준 만화회사'의 신사옥을 공개했다.


지난 28일 박태준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신사옥 이사 후기글을 게시했다.


박태준은 "오늘 드디어 박태준 만화회사의 이사를 마쳤다. 고생하신 직원 분들 모두 감사드린다"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더 좋은 환경에서 멋진 웹툰과 다양한 콘텐츠로 인사드리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만신 박태준'


박태준은 이사한 신사옥의 이미지도 함께 공개했다. 6층짜리 단독 건물이 인상적이었다.


건물 외부에는 깔끔한 폰트로 '박태준 만화회사'라고 적혀있다. 박태준 만화회사 사옥이라는 게 한눈에 들어왔다.


내부 역시 쾌적했다. 넓찍한 공간에 직원들이 업무를 볼 수 있는 책상이 잘 마련돼 있었다. 회의를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신사옥의 위치는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해 있다. 박태준은 앞선 영상에서 신사옥에 들어오기 위해 대출만 200억 가량 받았다고 전한 바 있다.


인사이트YouTube '만신 박태준'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면서 누리꾼들은 감탄 섞인 반응을 보였다. 이들은 박태준의 행보에 엄지를 치켜들었다.


지난 2014년 웹툰 '외모지상주의'를 통해 웹툰 작가로 데뷔한 박태준은 2017년 '박태준 만화회사' 라는 이름의 웹툰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현재 박태준 만화회사 소속 작가들이 욕망일기, 퀘스트지상주의, 김부장, 존망코인, 신림/남/22 등 다작을 연재하고있다.


해당 작품들 모두 네이버 웹툰 요일병 상위권 웹툰에 올라 있는 만큼 박태준 만화회사에 대한 독자들의 기대감, 만족감 모두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