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신혜, '한복' 입은 사진 올렸다가 중국 누리꾼에 '악플 테러'

인사이트Instagram 'ssinz7'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배우 박신혜가 한복을 입은 사진을 공개했다가 일부 중국 누리꾼에게 악플을 받았다.


지난 12일 박신혜는 "상의원 찍을 때 원 없이 입었다고 생각했는데 입으니까 여전히 또 좋다"라는 글과 함께 한복을 입고 있는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사진 속 초록빛 한복을 차려입은 박신혜는 한 손으로 턱을 괸 채 밝은 미소를 짓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이 사진이 올라온 후 일부 중국 누리꾼들은 중국어와 영어를 섞어 박신혜에게 악플을 쏟아냈다. 한복 사진을 올렸다는 이유에서였다.


인사이트Instagram 'ssinz7'


이들은 "한복은 중국 전통 의복의 개량품 아닌가요?", "한복은 중국 전통적인 복을 의에서 발전된 복이다" 등의 말도 안 되는 소리를 늘어놨다.


또 구토 이모티콘과 거꾸로한 엄지 이모티콘을 여러개 남기며 한복을 입은 박신혜에게 불쾌함을 표하기도 했다.


이를 본 한국 누리꾼은 "이제 욕 하기도 지친다", "연예인들 한복 입은 사진마다 이럴 이유가 있나" 등의 반응을 보이며 반감을 드러냈다.


한편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식에서 한복을 입은 여성이 중국 소수민족 중 한 명으로 등장해 논란이 일었다.


이에 한상진, 이종혁, 소녀시대 효연, 방탄소년단 슈가 등 많은 스타들이 직접 한복 입은 사진을 올려 한복이 우리 것임을 강조했다.


인사이트Instagram 'ssinz7'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