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7일(일)

취준생들 울린 채용담당자의 '면접비' 봉투

via 독취사 /Facebook

 

광고회사 이노션에서 면접을 보고 돌아가는 취준생에게 따뜻한 위로가 담긴 면접비 봉투를 건네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29일 취업 관련 카페 '독하게 취업하는 사람들' 페이스북에는 사진 한 장이 공개됐다.

 

사진 속에는 한 취준생이 받은 5만원이 담긴 면접비 봉투가 보였고 글 몇 줄이 적혀 있었다.

 

글에는 "면접 보시느라 많이 긴장되셨죠? 오늘 보여주신 열정과 의지로 도전한다면 세상 그 어떤 것도 이뤄낼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라며 운을 뗐다.

 

이어 "많지 않은 면접비지만 친구들과 소주한 잔, 시원한 맥주 한 잔 하며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시한 번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진심으로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라는 잔잔한 위로의 말이 남겨있었다.

 

페이스북에는 "너무 긴장해서 망친 것 같은 면접. 돌아오는 길에 자책하며 열어본 면접비 봉투 안에 따뜻한 한마디가 쓰여있다면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지 않을까요?"라며 취준생들에게 위안을 줬다.

 

너무 긴장해서 망친것 같은 면접.돌아오는 길에 자책하며 열어본 면접비 봉투 안에따뜻한 한마디가 쓰여있다면조금이라도 위로가 되지 않을까요?http://bit.ly/1PTj79A----------------------------------------------------#독취사 는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네이버취업카페 1위 ★ 2015년 10월 기준

Posted by 독취사 - 독하게취업하는사람들 on 2015년 10월 28일 수요일

 

박다희 기자 dhpark@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