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구 케이크엔 딸기 2개 있는데 엄마 케이크엔 '자국'만 있는 뭉클한 이유

인사이트짱구는 못 말려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맛있는 음식을 보면 가장 먼저 자식을 떠올리는 것이 바로 엄마의 마음일 터.


재미로 보는 애니메이션에서도 이런 엄마의 사랑을 느낄 수 있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많은 이들을 울컥하게 만든 '짱구는 못 말려'의 한 장면이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장면은 지난 2009년 국내에서도 방송된 적 있는 '짱구는 못 말려 - 우리집에서 어른스러운 파티를 해요' 편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짱구는 못 말려


이날 유리는 "아빠 회사에서 50주년 창립 기념 파티가 있었다"며 "일류 호텔에서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었다"고 자랑했다.


유리가 계속해서 파티에 가봤다고 자랑하자 짱구는 "우리집에서도 화려한 파티 할 수 있다"고 허풍을 떨었고, 결국 짱구네 집에서 파티가 열렸다.


짱구 엄마는 짱구와 친구들을 위해 맛있는 음식들을 준비하고 서빙까지 했다. 


맛있는 음식을 잔뜩 먹고 나서 마지막으로 디저트를 먹는 시간.


인사이트짱구는 못말려


짱구 엄마는 직접 만든 딸기 케이크를 가져와 아이들에게 나눠준 뒤 자기 몫으로 한 조각을 챙겼다.


이때 짱구 엄마의 케이크에는 딸기가 올라가 있었던 흔적만 남아있었다. 반면 짱구의 케이크에 딸기 2개가 올라가 있다.


이 장면을 본 누리꾼들은 "짱구에게 자기 딸기를 양보한 것 같다"며 감동했다.


매일 짱구에게 소리를 지르고 꿀밤을 때리는 엄마이지만 이렇게 에피소드 곳곳에 짱구를 사랑하는 마음이 드러나 애니메이션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