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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버거킹이 원자재 가격 및 각종 제반 비용 상승으로 인해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가격 인상은 오는 7일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가격이 인상된 메뉴는 버거류 25종을 포함해 총 33종이다.
평균 인상률은 2.9%이며 평균 인상액은 215원이다.
대표적으로 와퍼가 6,100원에서 6,400원으로, 와퍼 주니어가 4,300원에서 4,400원으로 오른다. 프렌치프라이는 1,700원에서 1,800원으로 가격이 인상된다.
버거킹 관계자는 "해외 생산 및 물류 대란에 따른 원자재 가격 급등 및 최저 임금 인상을 포함한 각종 제반 비용 상승 등 다양한 외부 요인의 영향으로 불가피하게 내린 결정이다. 버거킹은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와 고객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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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거킹을 비롯해 외식 물가 전반이 상승하고 있는 모양새다.
2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1년 12월 및 연간 소비자물가 동향을 보면, 지난해 12월 소비자물가는 전년 동월 대비 3.7% 상승했다.
외식 물가는 1년 전보다 4.8% 올라 10년 3개월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갈비탕과 외식 소고기 가격은 각각 10%와 7.5% 올랐다. 대표적인 서민 음식인 김밥(6.6%), 라면(5.5%), 김치찌개 백반(4.2%) 역시 큰 폭으로 가격이 올랐다.
연말을 맞아 외식 수요가 일부 확대된 것과 함께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 등 재료비 인상이 누적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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