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6일(금)

SKT, T팩토리에서 '체험형 음악전시' 연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T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SK텔레콤이 홍대 대표 ICT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한 T팩토리에서 연말연시를 맞아 12월 18일부터 2022년 1월말까지 체험형 음악전시 '사운드 팩토리' 행사를 펼친다고 16일 밝혔다.


SKT는 '음악을 즐기는 N가지 방법'이라는 컨셉으로 T팩토리에서 다양한 방법의 음악 청취가 가능한 체험형 전시, 아티스트 초청 '덕콘' 콘서트, DJ 퍼포먼스, 메타버스 이프랜드 팬미팅, 포토존 이벤트 등의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T팩토리 1층에서 펼쳐지는 체험형 전시는 LP, MP3, CD플레이어, 카세트 테이프, 서적, 스마트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을 듣고, 직접 구매도 할 수 있는 행사로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청취 경험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12월말까지 매주 유명 뮤지션을 초청해 펼치는 음악 콘서트 '덕콘'은 T팩토리 홈페이지에 직접 응모한 고객 중에서 당첨자를 초청해 콘서트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매주 목요일 저녁, 인기 DJ가 출연해 T팩토리에서 다양한 디제잉 공연을 개최하는 'DJ퍼포먼스'를 비롯해,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에서 아티스트 던밀스와 팬들이 미팅을 갖는 뮤직 토크쇼 '팬미팅'도 마련했다.


이밖에도 오는 18일부터 내년 1월말까지 T팩토리를 방문하는 고객은 프라이빗 청음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 음악 가사로 신년 운세를 점쳐보는 공간, 행사 참여 뮤지션 관련 상품을 구매하거나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포토존 공간을 이용하는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아울러 12월 18일부터 31일까지 T팩토리 2층에서 SKT의 1020 세대 브랜드 '0(Young)'과 MZ세대에게 인기있는 라이프 브랜드 '모베러웍스'가 협업해 펼치는 '콜라보 팝업' 행사도 열리는 등 연말연시 고객들에게 한층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SKT 김상범 유통담당은 "홍대 대표 ICT 복합문화공간 T팩토리에서 연말연시를 맞아 음악이라는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이색 전시회 등의 행사를 마련했다"며 "LP부터 스마트폰까지 음악을 즐기는 다양한 하드웨어 변천은 물론, 유명 뮤지션과 공감하는 콘서트 등을 오프라인과 함께 메타버스 등 온라인에서도 즐기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T팩토리 매장은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백신 접종 완료를 증명하거나, 48시간 이내의 코로나19 검사 음성 확인서를 제출하는 등 방역패스 인증자에 한해 방문할 수 있도록 방역수칙 준수에 만전을 기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