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에서 317만원짜리 루이비통 백 샀는데 '쓰레기'가 나왔습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유명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에서 반품된 것으로 보이는 가방을 검수 없이 판매해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4일 한 명품 온라인커뮤니티에는 "백화점에서 산 루이비통 가방, 언박싱했는데 중고?"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작성자 A씨는 해당 가방을 지난달 경기도 성남시의 한 백화점 루이비통 매장에서 317만 원짜리 '삭플라 PM' 모델을 구입했다고 밝혔다.


그는 "집에 와서 언박싱한 순간 말이 안 나왔다"며 가방 속 내부 주머니에서 크리넥스 성인용 마스크 1매와 베이비 마스크 1매, 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제공하는 트니트니 수첩이 나왔다고 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A씨는 "가방 포장하면서 확인도 안 하는지, 시장에서 가방 사 들고 온 기분이다"라며 황당한 마음을 전했다.


이후 A씨는 물건을 판매한 루이비통 직원의 명함에 적힌 번호로 가방 내부를 찍은 사진과 함께 "내부 포켓 안에 이런 게 들어있고, 심지어 외출 한 번 하고 반품한 듯한 가방을 제가 구매했다"고 문자를 보냈다.


 또 "판매자분들은 가방 내부 확인도 안 하고 패킹을 해서 저에게 줬다"며 "본사에 클레임 진행하고 환불 처리할 테니 환불 갈 때 대기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나 해당 직원은 답이 없었고 이후 다른 직원이 자기가 반품받은 물건을 자신이 쉬는 날 또 다른 직원이 판매했다며 사과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하지만 A씨는 매장에서 삭플라 가방을 보여달라고 했을 때 해당 직원이 매장 내부 서랍에서 꺼내서 보여줬다는 점을 떠올리며 대충 넘어가려는 태도에 기분이 나빴다고 토로했다.


현재 A씨는 루이비통 본사 측의 공식 사과를 받지 못했고 뒤늦게 루이비통 매장 직원의 전화를 통해 "시간 나실 때 매장에 방문하면 소정의 상품과 진심 어린 사과를 드리고 싶다"는 연락만 받았다.


A씨는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에서 반품된 가방을 317만 원이나 주고 산 셈"이라며 "리퍼나 반품 제품을 설명도 없이 판매하는 기본도 못 지키면서 무슨 명품이라고 콧대를 높이는지 의문스럽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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