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9일(월)

2021 '여가친화기업' 우수사례 에듀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인사이트사진 제공 = 에듀윌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에듀윌이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한 '2021년 여가친화기업' 인증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다고 23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여가친화기업·기관' 인증은 근로자들이 일과 여가를 균형 있게 누릴 수 있도록, 여가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과 기관을 선정해 공식 인증하는 제도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더 나은 복리후생을 제공하는 등 여가친화경영을 위한 노력을 기울인 기업 110곳이 여가친화기업으로 공식 인증을 받았다.


특히 에듀윌은 여가친화기업 우수사례로 선정돼 헨켈코리아, 넵튠 등과 함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에듀윌은 매일 집중 휴식시간을 운영하고, 임금 삭감 없는 주 4일 근무제를 운영, 성공적으로 정착시킨 점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여가친화기업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에듀윌 관계자는 "주4일 근무제와 집중휴식시간 등 여가와 일의 균형 및 조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온 에듀윌이 '여가친화기업'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여가와 일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함은 물론, 사회공헌활동과 윤리경영 등에도 역량을 집중하며 ESG경영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에듀윌을 포함해 이번 여가친화기업 인증을 받은 기업과 기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실시하고 있는 직장 문화배달 사업과 동동동 문화놀이터 사업을 통해 직장과 직장어린이집 문화프로그램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직장인 인문학 강좌 선정 시 우대, 각종 연계 사업 지원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