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ouTube '사몰 SAMOL'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모발 이식 수술을 받은 한 남성 유튜버가 1년여 만에 근황을 공개했다.
M자 탈모가 진행돼 듬성듬성 비어 있던 앞머리 라인은 성공적인 수술로 빼곡해진 상태였다.
지난 6월 유튜버 사몰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비절개 모발이식 1년 차 후기 말해드릴게요 | 솔직히 제가 봐도 놀라운 결과예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해당 영상에서 사몰은 모발이식 수술을 받은 지 1년이 지난 당시 모발 상태를 공개하고 탈모인들이 궁금해하는 여러 정보를 전했다.

YouTube '사몰 SAMOL'
앞서 사몰은 지난해 4월 탈모로 인한 악플 등을 호소하며 모발이식 수술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후 그는 모발이식 수술을 진행했다. 그는 비절개 수술을 받았으며 뒤통수 쪽에 있는 모발 3,500모를 앞머리 라인에 이식했다.
그 결과 수술 1년여 만에 완전히 달라진 헤어라인을 갖게 됐다. 모발이 탈락해 M자 모양을 이루던 이마 라인은 현재 빼곡하게 채워진 상태였다.
또한 이마 양 끝과 비교해 모발이 남아있던 가운데 부분 역시 모량이 많아져 빈 곳 없이 빼곡해졌다.
YouTube '모스트의원
YouTube '사몰 SAMOL'
사진상으로도 모발에 엄청난 변화가 찾아온 것을 한눈에 느낄 수 있었다.
사몰 역시 모발이식 수술에 대해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다만 현재 상태를 잘 유지해주려면 탈모약을 꾸준히 복용해줘야 한다고 한다.
사몰은 "발기부전, 성욕감퇴가 걱정된다면 머리를 포기해야 한다"면서 "사실 탈모약을 먹기 전에는 걱정했지만 부작용은 없었다"라고 후기를 전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수술 효과가 확실하다", "이 정도 결과물이라면 돈이 안 아까울 듯", "머리가 자라나니 인상도 더 좋아졌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