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로이더' 의혹 재반박..."합법이여도 내가 약물 사용했으면 잘못...검사받을 것"

인사이트YouTube '김종국 GYM JONG KOOK'


[인사이트] 정현태 기자 = 캐나다 보디빌더 그렉 듀셋이 김종국에 대해 불법이 아닌 HRT(호르몬 대체요법) 사용자일 것이라고 재차 주장한 가운데, 김종국이 황당해했다.


7일 김종국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이제 와서 확인할 방법이 없고 그걸 사용하는 게 무슨 잘못이냐고? 합법이라고? 갑자기? 참 황당하고 재밌다"라며 그렉 듀셋이 또다시 제기한 '로이더'(약물로 근육을 키우는 사람) 의혹에 적극 반박했다.


김종국은 "약물 이러면 비록 합법이라도 몸서리치는 제 입장에선 잘못 맞다. 일반분들이 본인의 건강과 더 나은 행복을 위해서 의사분들의 처방으로 받으시는 건 합법이고 괜찮다"라며 "그렇지만 김종국이란 사람이 그런 걸 하면 여기서는 큰 잘못이다"라고 말을 이어나갔다.


그는 "27년을 대중가수, 연예인으로 살았고 변변찮은 이 몸으로 제 채널을 오픈하게 된 것도 성실함과 건강을 기본으로 하는 운동 삶을 나누고 저런 사람을 긴 시간 눈으로 보아 오시면서 희망을 안고 한 분이라도 더 열심히 건강한 삶을 사시는 데 도움이 되실까 해서다"라고 주장했다.


김종국은 "저의 한 달 전 영상을 보고도 '내추럴'로는 지금의 몸과 운동 수행 능력을 가질 수 없다는 게 그분의 주장이었냐"라며 "HR 뭐? 호르몬 어쩌고? 그걸 제가 하고 있다 그랬잖냐"라고 그렉 듀셋을 저격했다.


인사이트YouTube '김종국 GYM JONG KOOK'


그러면서 그는 호르몬 수치가 외부 주입인지 스스로 몸에서 만들어 내는 건지는 약물 검사를 하면 다 나온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김종국은 "여러분, 걱정 마시고 다른 연관된 모든 검사를 순차적으로 다 해나갈 테니까 그냥 재밌게 즐겨라"라고 전했다.


그는 "그리고 자꾸 저보고 2~3시간 운동한다는데 답답하다. 1시간 반 길어야 2시간 전에 운동 끝난다. 계산하는 걸 보니 그 동네는 세트마다 10분씩 쉬나 보다. 그리고 좀 더 놀라게 해줘야 하냐. 나 쉬는 날도 없다. 상체하는 날 하체 쉬고 하체하는 날 상체 쉰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그리고 50세트? 그게 뭐 그리 대단하다는 건지 모르겠다. 50세트를 어떻게 어떤 식으로 분배하는지 궁금하면 그냥 꾸준히 제 채널을 구독하면 될듯하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그는 "높은 산을 직접 등반해 보지도 못한 사람이 산 밑에서 정상에 깃발 꽂은 사람 보고 '헬기 아니면 저 위에 못 간다. 저 사람 헬기 탔다고 한다'"라며 그렉 듀셋을 향한 듯한 문구를 덧붙였다.


인사이트YouTube '김종국 GYM JONG KOOK'


앞서 그렉 듀셋은 김종국의 몸을 호평하면서도 "김종국은 로이더다. 내추럴이 아니라는 것에 1백만 달러(약 11억 원)를 걸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종국은 "꾸준한 노력과 정신력 만으로도 46세에 남성호르몬 9.24"라더니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약물 검사를 다 받아볼 작정이라며 "그 동네에서 약물 없이 불가능하다는 거 우리 한국에서는 막 우습게 아무나 하고 있다는 거 보여줘야겠다"라고 당당함을 뽐냈다.


이후 그렉 듀셋은 "나는 분명 HRT 사용자다. 김종국도 HRT 사용자일 것. 불법이 아니다. 난 내추럴이 아니다. 로이더는 로이더를 알 수 있다. 몸의 차이를 구분할 수 있다"라고 재차 주장했다.


그는 "김종국이 하루 2~3시간씩 운동하고 헬스장에 열광하니까 몸이 좋은 거라고? 말도 안 된다. 운동을 많이 하면 오버트레이닝이다. 근육이 오히려 줄어든다"라며 "오히려 약물을 사용했다는 방증이다. 약물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그렛 듀셋은 "뭐가 9.24라는 건지 모르겠다. 테스토스테론이 평균보다 높다는 뜻이라면 오히려 그건 HRT를 시사하는 것이다. 처방전일 수도 있다. 의사가 몸에 좋다고 처방하면 불법이 아니니 의학적 사유로 맞을 수도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YouTube 'Greg Doucette'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