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여왕' 아이유, 역대급 비주얼 자랑하는 신곡 '스트로베리 문' 뮤비 공개 (영상)

인사이트YouTube '1theK (원더케이)'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가수 아이유가 새 싱글 '스트로베리 문'(strawberry moon)을 들고 돌아왔다.


19일 자정 아이유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스트로베리 문'을 발매했다.


지난 3월 정규 5집 이후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스트로베리 문'은 청량한 피아노 선율과 아이유의 섬세한 보이스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아이유의 자작곡이다.


이날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다채로운 색감의 영상미로 보는 이의 눈을 사로잡았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1theK (원더케이)'


뮤직비디오는 아이유가 '스트로베리 문'으로 향해 가는 장면을 몽환적으로 표현했다.


아이유는 최근 종영한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서 열연했던 배우 이종원과 훈훈한 케미스트리를 선보였다.


대부분의 가수들은 다양한 발매기념 행사를 한 뒤 당일 오후 6시에 발매하지만 아이유는 이례적으로 자정에 음원을 공개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1theK (원더케이)'


음원차트 개편 후 오전 1시부터 7시까지의 성적은 차트에 반영되지 않지만 아이유는 차트 성적보다 곡의 분위기에 맞춰 발매 시점을 결정했다.


현실적인 이득보다는 '문'(MOON)이라는 소재를 담은 신곡과 가장 어울리만한 자정을 공개 시점으로 선택한 것이다.


비록 차트에서 불리하게 출발하게 됐지만 '스트로베리 문'은 발매 1시간 만에 멜론 24Hits 99위에 진입하는 등 아이유의 음원 강자 면모를 입증하고 있다. 


인사이트YouTube '1theK (원더케이)'


YouTube '1theK (원더케이)'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