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인'에 과제 정답 물어봤다가 교수님한테 딱 걸린 한국해양대 대학생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tvN '혼술남녀'


[인사이트] 조세진 기자 = 네이버 지식iN을 이용해 학교 과제를 해결하려던 대학생이 해당 과목 교수님의 눈에 딱 걸리고 말았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오늘자 지식인 대참사'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해당 게시글에는 지난 14일 네이버 지식iN에 올라온 대학생 A씨의 질문과 이에 대한 답변 글이 담겼다.


A씨는 대학교 과제로 추정되는 '스칼라계 백터 문제'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인사이트네이버 지식iN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tvN '혼술남녀'


A씨는 "스칼라계 백터 문제입니다. 아예 어떻게 푸는지 모르겠습니다"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풀이 과정이랑 답 자세하게 부탁드립니다"라며 구체적인 답변을 요구했다.


이와 함께 그는 이와 관련한 문제를 캡처해 질문 아래에 첨부했다.


이후 질문 아래에는 해당 과제를 낸 교수님으로 추정되는 한 답변자의 답글이 달렸다.


인사이트네이버 지식iN


답변자 B씨는 "한국해양대 OO학 교수입니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내 과제는 이런 식으로 물어보라고 낸 과제가 아니라 틀리더라도 스스로 생각해 보고 풀이 과정을 찾는 의도로 낸 것입니다"라고 적었다.


B씨는 "과제 제출 일시까지 과제제출란에 학번, 성명과 반성문을 제출해 주십시오"라며 "그렇지 않다면 모든 수강생 2주차 과제는 0점 처리하겠습니다"라고 전해 보는 이들의 등골을 서늘하게 만들었다.


해당 게시물을 본 누리꾼들은 "꼼수 부리다 딱 걸렸다,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저런 질문 올린 사람이 또 있더라", "대학생이 무슨 과제를 지식인에 물어보냐", "'나도 궁금해요'가 24명인데 그중 동기들 있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 누리꾼은 "나라면 당장 반성문 써서 교수님 찾아가서 싹싹 빌고 내 힘으로 과제 제출해서 평가받을 기회 한 번만 달라고 부탁드릴 거다"라고 조언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