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그림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형체로 알아보는 당신의 '진짜 성격' 3

인사이트aljamila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MBTI 열풍에서 벗어나 좀 더 색다른 방법으로 자신도 모르는 진짜 내면에 숨겨진 성격을 알고 싶다면 여기 주목하자.


최근 두바이 월간 여성 잡지 'Al Jamila'는 그림 한 장으로 당신의 진짜 성격을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 하나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테스트 방법은 간단하다. 주어진 그림을 보자마자 어떤 형체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는지를 고르면 된다.


주어진 그림에는 '초승달', '나뭇가지가 흔들리며 만들어낸 한 사람의 얼굴', '언덕 위에 서 있는 사람' 등 3가지 형체가 숨어 있다.


과연 당신은 어떤 형체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는가.


1. 초승달


인사이트aljamila


만약 그림에서 '초승달'을 가장 먼저 발견했다면 당신은 기쁨과 행복이 내면에 가득찬 사람이다.


늘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살며 항상 웃는 얼굴로 사람을 대하기 때문에 주변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다.


또 자신의 행복에서 끝나지 않고 주변의 기분도 잘 살필 줄 알고 챙김도 잘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게 도와준다.


쾌활한 성격으로 언제, 어디서나 빛이 나는 사람이라 할 수 있겠다.


2. 나뭇가지가 흔들리며 만들어낸 한 사람의 얼굴


인사이트aljamila


흔들리는 나뭇가지 사이로 사람의 얼굴 형체를 발견한 당신은 마음이 아주 따뜻한 사람이다.


주변에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외면하지 않고 자기 일처럼 도와주는 '의리파'로 친구들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성격의 소유자다.


당신은 '동정심'이 아주 많고, 다른 사람의 감정에 이입을 잘하며 다른 사람을 도와줄 때 행복감과 자부심을 느낀다.


따라서 누군가 당신을 필요로 해줄 때 가장 큰 행복을 느끼며 늘 약자의 편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을 가졌다.


하지만 겉으로 보이는 모습과는 달리 사실 당신은 홀로 시간을 보내는 것을 더 좋아하는 외톨이적 성향을 갖고 있다.


3. 언덕 위에 서 있는 사람


인사이트aljamila


언덕 위에 홀로 서 있는 사람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면 당신은 매우 현실적인 사람이다.


자신에게 주어진 의무는 어떻게든 해결하려고 하는 의지를 가져 리더의 역할에도 잘 어울린다.


다만 개인주의적인 성향이 짙게 드러날 경우 자기중심적인 사람으로 비춰질 수 있으니 주의하면 좋겠다.


매사에 열심인 당신은 친구들과 동료들이 믿고 따를 수 있는 사람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