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인사이트] 전유진 기자 = 한 누리꾼이 돼지국밥을 먹다가 '이빨'이 나왔다며 인증샷을 공개했다.
지난 4일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는 "순댓국 먹다가 나온 건데, 이거 혹시 이빨인가요?"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됐다.
작성자 A씨가 첨부한 사진에는 영수증과 함께 붉은빛이 살짝 섞인 이빨의 모습이 담겼다.
A씨는 "순댓국 먹다가 와그작 소리 나서 봤더니 이빨이 나왔다"며 "(국밥집) 할머니한테 말하니 그냥 돼지 머리뼈라고 한다"고 전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Bank
돼지 머리뼈라기엔 아무리 봐도 '이빨' 재질이라고 생각한 A씨는 "이빨 아니냐"고 되물었다. 하지만 할머니는 계속 '뼈'라고 주장했다.
그는 "일단 그냥 먹고 계산하고 나왔다"며 "혹시 순댓국에서 돼지 이빨이 나올 수 있냐"라고 누리꾼들에게 물었다.
그러면서 "돼지 이빨이면 그러려니 할 텐데 사람 이빨이면 토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커뮤니티
A씨가 첨부한 이빨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딱 봐도 이빨인데", "사람 이빨은 저렇게 안 생겼다", "머리고기 들어가니 돼지 이가 아닐까" 등 이빨인 것은 맞지만 돼지 이빨일 것이라고 의견을 보탰다.
한편 국밥에서 돼지 이빨이나 눈썹 등이 나오는 일은 드물게 종종 일어나는 것으로 보인다.
과거 또 다른 누리꾼은 돼지국밥 먹다가 돼지 '눈썹'이 나왔다며 혐오감을 드러냈다. 당시 해당 글은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퍼지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