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9일(금)

31년 된 할아버지 현대차 '각 그랜저'를 '새차'로 탈바꿈 시켜봤다 (영상)

인사이트YouTube '샤인프릭_ShineFreak'


[인사이트] 조세진 기자 = 신입이 벤츠 S클래스를 타고 와도 관심 없던 부장님이 버선발로 구경나간다는 전설의 자동차 '각 그랜저'를 아는가.


여기 31년 된 '각 그랜저'를 새차 수준으로 탄생시킨 남성이 있다.


최근 유튜브 채널 '샤인프릭_ShineFreak'에는 '할아버지에게 물려받은 31년 된 각그랜져, 새차 만들어드리기'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각 그랜저의 세차 과정이 담겼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샤인프릭_ShineFreak'


취미로 셀프세차를 즐기는 유튜버 샤인프릭은 각 그랜저를 '새 차'로 탈바꿈시켰다.


먼저 그는 열기를 식히며 실내 세차에 돌입했다. 매트를 꺼내 세정제를 뿌린 뒤 고압수로 말끔히 헹궜다.


이어 브러시를 이용해 내부 기계를 꼼꼼하게 닦아내기도 했다.


차량 외부에는 오염물을 제거에 적합한 프리워시제를 뿌리며 차량 외부를 매끄럽게 만들었다. 또 폼과 세정제를 이용해 틈새 부분을 열심히 닦았다.


인사이트YouTube '샤인프릭_ShineFreak'


끝으로 그는 차 외부에 왁스를 바르며 '영광의 순간'을 만끽했다.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한 자동차의 모습은 신형 차 부럽지 않게 고급스럽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실내 감성 대박이다", "완전 취향 저격이다", "이게 진짜 그랜져고 이게 복원이다", "보는 사람도 같이 뿌듯해지는 기분이다", "새차마냥 엄청 반짝반짝거린다"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각(角) 그랜저로 이름을 알린 해당 모델은 1986년에 현대차가 출시한 그랜저다.


YouTube '샤인프릭_ShineFre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