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6일(화)

유튜버 선바, '벗방 BJ+남친 팬들에 상욕' 논란 인 여친과 결국 '결별'

인사이트Instagram 'sunbaakim'


[인사이트] 김재유 기자 = 트위치 스트리머 겸 유튜버 선바(본명 김선우)가 여성 BJ와 열애설에 휩싸였다. 


그런데 상대 여성의 정체가 밝혀지며 논란이 일자 선바가 해명에 나섰다.


지난 10일 선바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어서 글 씁니다"라는 제목의 게시물을 통해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해명을 내놓았다.


앞서 최근 선바는 여성 BJ A씨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했다는 이유로 A씨와의 열애설에 휩싸였다. 


그런데 A씨가 '벗방'(벗는 방송) BJ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팬들이 충격에 빠졌다. 


게다가 A씨가 자신의 SNS와 팬카페를 통해 선바 여성팬들의 외모 등을 조롱하고 욕설을 했다는 사실이 밝혀져 논란이 거세졌다. 


팬들이 선바와의 관계에 대해 설명을 해달라고 요청하자 A씨는 어제(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입장을 밝혔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방송에서 A씨는 욕설을 쏟아내며 "개같은 X들아", "예쁜 여자로 살기 힘들다", "나 선바랑 사겼다. 오빠랑 헤어졌고, 오빠 방금 갔다"고 말했다.


논란이 거세지자 선바는 해명글을 통해 "A씨는 여자친구가 맞다"며 "A씨의 조롱으로 상처를 입은 팬분들께 대신  사과를 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재 A씨와 결별한 상태이며 A씨가 벗방 BJ였던 사실은 몰랐었다고 해명했다.


한편 열애설 논란 이후 선바의 유튜브 구독자 수는 92만명에서 87만명(11일 오전 8시 38분기준)으로 급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