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1등으로 인스타 아이디 'olympic'을 차지한 대한민국 공식 계정

인사이트Instagram 'olympic'


[인사이트] 전유진 기자 = 각종 수강신청, 콘서트 등 숨 막히는 눈치싸움 '피켓팅'에 단련된 대한민국 국민들이 올림픽 공식 SNS 계정 이름을 통해 또 한 번 '빨리빨리' 능력을 증명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대한민국 올림픽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이 주목받으며 누리꾼들의 국뽕(?)을 일으키고 있다.


예상치 못한 부분에서 의외의 능력치가 발현된 곳은 바로 인스타그램의 국내 올림픽 '계정 이름'이다.


한국의 인스타그램 올림픽 공식 계정 아이디는 무의미한 숫자나 기호를 덧붙이지 않은 깔끔한 'olympic'이다.


인사이트Instagram 'olympics'


인사이트해외 국가들이 사용 중인 인스타그램 계정 이름 / Instagram


영어사전에 등재된 올림픽의 공식 영문 표기는 복수인 'Olympics'다. 국제 올림픽 공식 계정의 이름은 'olympics'다. 


다른 국가들의 올림픽 계정은 'olympic_나라이름' 등 각자의 방식으로 변형한 이름을 사용하고 있다. 개최국인 일본의 도쿄 올림픽 공식 계정은 'tokyo2020'이다.


올림픽이란 영단어를 군더더기 없이 그대로 사용한 국내 계정은 국제 올림픽 계정에 버금갈 만큼 눈에 띈다.


빠르게 레어닉을 선점한 한국 올림픽 공식 계정을 본 누리꾼들은 "레어닉은 못참지", "국가번호조차 082다. 8282(빨리빨리) 유전자가 종특인 민족", "국뽕이 차오른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뿌듯함을 만끽하고 있다.


한편 '레어닉'이란 희귀하다는 뜻을 가진 'rare'와 별명이란 의미를 가진 'nickname'을 합친 신조어로, '흔하지 않은 닉네임'을 뜻한다.


인사이트Facebook '한화데이즈(Hanhwa)'


인사이트Instagram 'olympic'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