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베니스"···서울·경기 시민들 사이서 야경 맛집으로 등극한 김포 핫플

인사이트김포의 라베니체 / 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김재유 기자 = 최근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돼 여행은 물론 나들이를 가는 것 조차 쉽지 않다.


지금은 정부의 방역지침을 따르고 거리두기를 실천해야 하지만,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져 자유롭게 나들이를 갈 수 있는 날이 오면 꼭 한번 찾아봐야 할 곳이 있다.


바로 한국의 베니스라고 불리는 김포의 라베니체.


인사이트YouTube 'Walk Together'


라베니체는 김포 한강신도시에 위치한 인공 수로다. 


이곳은 김포 주민들을 넘어 서울·경기 및 인천 등 수도권 지역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 만점 '핫플'로 등극했다.


실제로 이탈리아의 베니치아를 모티브로 조성된 테마형 캐널 스트리트로 가운데 수로를 두고 한 쪽에는 식당·카페·상점들이, 다른 한 쪽에는 산책로가 마련돼 있다.


외국 느낌 물씬 나는 분위기 덕분에 해외 여행을 온 것 같은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인사이트YouTube 'Walk Together'


또 시에서 운영하는 배를 타고 수로를 한 바퀴 돌며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데이트 명소로도 꼽힌다.


인근 카페에서 커피 한 잔을 마시고 식당에서 저녁을 먹은 뒤 배를 타고 야경을 감상하면 더할 나위 없는 완벽한 데이트 코스다.


또 겨울에는 언 수로에서 눈썰매도 탈 수 있어 연인들 뿐만 아니라 어린 아이들에게도 인기만점인 곳이다.


당분간은 거리두기를 실천해야하지만 언젠가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면 소중한 사람과 김포의 라베니체를 찾아 유럽에 온 듯한 기분을 만끽해 보는 것도 좋겠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겨울의 라베니체 모습 / 라베니체 홈페이지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