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사라진 남친을 찾기 위해 남사친과 잤습니다"···이 중 제일 잘못한 사람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호박과 마요네즈'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말없이 떠난 남자친구를 찾기 위해 남사친과 잤습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당신이 살면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는 심리테스트가 주목받고 있다. 


이 테스트에서는 총 4명이 등장한다. 


먼저 M군과 S양은 서로 사랑하는 연인 사이다. 그러던 어느 날 M군은 아무 말도 없이 S양을 떠난다. S양은 M군을 찾아가기로 결심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배가 필요하다. 그러나 S양은 뱃값을 낼 돈이 없다. 


인사이트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호박과 마요네즈'


다행히도 S양은 떠난 M군의 친구 L군이 배를 소유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그를 찾아가 자초지종을 설명한다. 


하지만 L군은 S양에게 배를 빌려주지 못한다고 말한다. S양이 계속 부탁하자 그는 '그럼 나랑 자고 가'라는 말 한마디를 남긴다. 


어떻게든 M군을 찾고 싶었던 S양은 L군의 제안을 받아들인다. 


거래가 성사되고 배를 탈 수 있었던 S양은 드디어 그리워하던 M군을 만나지만 S양의 친구인 F양이 나타나 M군에게 "S가 L과 잠자리를 가졌어"라고 폭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호박과 마요네즈'


말없이 떠난 M군, 같이 자자고 한 L군, L군과 잠자리를 가진 S양, 이 사실을 폭로한 F양. 당신이라면 다음 중 누가 가장 잘못했다고 뽑겠는가. 


여기서 M군은 Money(돈), S양은 Sex(성), F양은 Friends(친구), L군은 Love(사랑)을 뜻한다. 


당신이 잘못됐다고 생각하는 것이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가치라는 게 이 심리테스트의 설명이다. 반대로 순위가 낮은 쪽일수록 자신에게 가장 부족한 것을 의미한다.


이른바 LSMF 테스트라고 불리는 해당 심리테스트는 몇 년 전부터 꾸준히 온라인상에서 공유된 문제다. 누리꾼들은 각자의 해석으로 각기 다른 답을 내놓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