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분홍에 벗어나려다 '소년원' 들어갔을 거란 추측 나온 '펜하2' 하은별 (영상)

인사이트SBS '펜트하우스'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펜트하우스3' 첫 회에 하은별이 소년원에 있다는 행방이 공개됐다. 아직 극 중 하은별이 등장하지 않아 이 말이 사실일지 아닐지는 모르나, 그가 소년원에 들어갔을 것이라는 정황에 누리꾼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4일 방송된 SBS '펜트하우스3' 첫 회에서는 헤라펠리스 일원들의 구치소 생활이 그려졌다. 이날 주단태(엄기준 분)는 구치소 내의 펜트하우스라고 불리는 곳으로 방을 옮겼고 그곳에서 하윤철(윤종훈 분), 이규진(봉태규 분)과 재회했다.


복수의 칼날을 갈고 있던 주단태는 하윤철에게 "네 딸년 아직도 소년원에 있지? 내가 여기서 나가면 제일 먼저 오윤희랑 그 딸년부터 죽여 버릴 거야. 소중한 모든 것들을 죄다 망가뜨려 주겠어"라며 하윤철에게 시비를 거는 모습을 보였다.


여기서 아직 시즌3에서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던 하은별의 행방을 예측할 수 있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SBS '펜트하우스3'


하은별은 '펜트하우스2' 마지막 회에서 진분홍(안연홍 분)과 함께 사라져 버린 후로 보이지 않았다. 특히 천서진(김소연 분)이 재판장에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자리에 없었다.


그 후 처음으로 전해진 하은별의 소년원행 소식은 일각의 다양한 추측을 야기하고 있다.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차국장TV-드라마 리뷰'에는 사라졌던 하은별이 소년원에 가게 된 이유를 정리한 영상이 게재됐다.


이 유튜버는 "은별이가 소년원에 있다는 사실이 주단태와 강마리를 통해 언급된 걸 보니 이미 알만한 인물들은 (하은별이 소년원에 있다는 소식을) 다 아는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문을 열었다.


아직 하은별이 소년원에 있다고 단정 지을 순 없지만 이 유튜버는 "만약 은별이가 소년원에 있다는 게 맞으면 진분홍과 하은별 사이에는 무슨 일이 있었을 것"이라 추측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SBS '펜트하우스3'


그러면서 "만약 진분홍이 은별이에게 나쁜 마음을 먹고 접근했다면 은별이가 진분홍에게서 탈출해야 하는 상황이 생겼다고 예상해 볼 수 있다. 하윤철이나 천서진이 진분홍의 딸과 연관 지어 협박 같은 걸 했다면 진분홍은 은별이를 제거하려 했을 수도 있다. 거기에 위기를 느낀 은별이가 탈출하는 상황이 그려질 수도 있을 것"이라 예측했다.


이런 주장에 덧붙여 "진분홍에게서 벗어나 갈 곳이 없어졌던 은별이가 소년원에 들어가게 된 이유는 이곳저곳을 떠돌다 나쁜 친구들과 어울렸거나, 물건을 훔치는 등 사고를 낸 게 아닐까 생각해 볼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주 공개된 '펜트하우스3' 2화 예고편에서는 하은별이 대학 입시 시험을 보고 있는 듯한 모습이 잠깐 공개됐다.


시즌2 이후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던 하은별의 상황이 2화를 통해 공개될 것으로 보이기에, 오는 11일 방송될 SBS '펜트하우스3'에 더 큰 궁금증이 모이고 있다.


인사이트SBS '펜트하우스'


YouTube '차국장TV _ 드라마 리뷰'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