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논리왕 전기'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웹 예능 '머니게임'에 대한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는 가운데 논리왕 전기가 입장 표명 방송을 진행했다.
25일 전기는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녹취록을 공개하며 억울함을 토로한 BJ 파이에 대한 자기 생각을 밝혔다.
앞서 지난 24일 파이는 아프리카TV 녹화 방송을 통해 자신을 둘러싼 논란과 관련해 "나 혼자 살자고 말을 하면 다른 참가자들에게 피해 갈까 봐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고 호소했다.
전기는 해당 방송에 대해 "6번님 아니 원주율님, 그 사람에 대한 이미지는 그 사람 스스로가 만드는 거예요"라며 "어느 누가 바꿔주거나 하는 게 아닙니다"라고 돌직구를 날렸다.

Youtube '논리왕 전기'
이어 "(이미지는) 본인 스스로 만드는 거죠. 누가 나를 바보로 만드는 게 아니라, 내가 바보 같은 짓을 하기 때문에 '너 바보야' 하는 겁니다"라며 답답함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이해 안 되면 더 할 말이 없어요. 본인 스스로 회복할 기회 많았는데 본인이 발로 찬 거예요, 어느 누구도 뺏어간 적이 없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전기는 파이의 해명 방송을 본 뒤 오히려 악감정이 싹 사라져버렸다며 허탈함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 같은 말에 시청자들은 "이게 진짜 레전드 명언이지", "말 진짜 잘한다", "진짜 답답했나 보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공감했다.
Youtube '논리왕 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