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KBS2 '연애의 발견'
[인사이트] 조세진 기자 = "오빠 오늘 약속 있어?"
만약 여자친구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받았다면 당신은 뭐라고 답하겠는가.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남친 말투 고르기'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여친의 질문에 응답한 남성들의 다양한 답변이 담겼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공개된 카톡 대화에는 '응', 'ㅇㅇ' 등 비교적 간단한 응답을 한 남친부터 어떤 곳을 가서 어떤 음식을 먹는지까지 세세하게 답해주는 남친까지. 총 6개의 각각 다른 답변이 달렸다.
비록 질문은 "오빠 오늘 약속 있어?"라는 비교적 짧은 질문이었지만 답변을 보면 해당 질문에 얼마나 다양한 답이 나올 수 있는지 실감할 수 있다.
해당 게시글을 작성한 A씨는 "다음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남친의 답변은?"이라고 물었다.
그러나 해당 답변이 공개되자 여성들은 "이곳엔 옳은 대답을 한 남친이 하나도 없다"라고 반응했다. 이들은 물어보기 전에 '미리' 약속이 있다는 얘기를 했어야 했다고 입을 모았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Naver TV '플레이리스트'
약속이 잡힌 그 시점에 바로 말을 했어야 한다는 것. 한 여성은 "최고의 대답은 약속이 있냐고 물어보기 전에 말해주는 거"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단 저 상황에서 제일 맞는 대답은 '미리 얘기 못 해줘서 미안하다'라고 말하는 거다"라고 올바른(?) 답변을 제시하기도 했다.
물론 여자라고 해서 누구나 정답이 없다고 생각한 것은 아닐 테다. 그럼에도 연인에게 사랑받는 방법은 사소한 행동과 진실된 마음에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