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지 리어카' 끌던 할아버지가 접촉사고 내자 '피해' 차량 차주가 보인 반응

인사이트보배드림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폐지를 수집하는 노인의 손수레가 차량을 쳤지만, '피해' 차주는 화를 내지 않았다. 


그는 오히려 할아버지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리어카를 함께 밀어드렸다. 


지난 27일 자동차 전문 커뮤니티 '보배드림' 게시판에는 "리어카가 밀려와 충돌하자 운전자 반응"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작성자는 "손수레가 뒤로 밀려서 충돌했으나 용서해 드리고 오르막길을 같이 밀어 드렸습니다"라는 내용과 함께 짧은 영상을 개시했다.


보배드림


공개된 영상에는 대기 중인 차량과 손수레를 미는 노인이 등장한다. 차주는 앞서 있는 손수레가 먼저 지나가길 기다리고 있었다.


그런데 이때 손수레가 순식간에 뒤로 밀려오면서 차량과 충돌했다. 오르막길을 오르던 노인이 손수레의 무게를 이기지 못해 놓친 것으로 보인다.


노인도 놀란 듯 다가와 차량의 상태를 확인했고, 차주 역시 곧바로 하차해 차량을 점검했다.


차주는 '괜찮다'는 듯 손을 내민 뒤 함께 끌어주겠다는 제스춰를 취했다. 그리고 뒤에서 힘껏 손수레를 밀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보배드림


그는 노인이 오르막길이 끝나는 지점에 도착하고 나서야 손수레 미는 것을 멈췄다. 그리고 영상은 종료된다.


차주의 배려 덕분에 이 접촉 사고는 큰 실랑이 없이 끝이 났다. 갑작스러운 사고에 당황스러웠을 테지만 그는 노인을 먼저 배려했다.


해당 영상은 10초 남짓의 짧은 영상이었지만, 보는 이들에게 훈훈함을 안겼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런 분들이 있어서 세상이 살맛 난다", "노인을 먼저 생각한 모습이 너무 보기 좋다", "정말 훈훈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