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눈치 1도 안보고 '놀면 뭐하니'서 유재석이 하고 나온 '빨간 머리끈'의 비밀

인사이트MBC '놀면 뭐하니?'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방송인 유재석이 '놀면 뭐하니?'에서 머리에 달고 나온 머리끈을 향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 17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MSG워너비 멤버를 뽑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유재석(유야호)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유재석은 머리에 매듭을 땋은 채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방송이 공개되자 누리꾼 사이에서 해당 매듭에 대한 각종 추측이 쏟아졌다.


유재석 머리에 달고 나온 매듭은 다름아닌 태극선 부채에 달린 전통 매듭이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MBC '놀면 뭐하니?'


누리꾼은 전통 매듭으로 깜짝 액세서리를 선보인 유재석과 제작진의 디테일에 감탄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특히 해당 장면을 두고 일부 누리꾼은 "'매듭장(중요무형문화재 제22호)'을 자국 문화라고 주장하는 중국인들에게 보내는 메시지인 것 같다"며 속시원하다는 말을 남기기도 했다.


같은날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혼자 보기 아까워 올리는 유야호 김치 먹방 풀버전!"이라는 제목의 영상도 올라왔다. 유재석은 이 영상 속에서도 머리에 전통 매듭을 달고 나와 눈길을 끌었다.


이 영상에는 유재석이 밥과 김치를 맛있게 먹는 장면이 담겼다. 최근 중국이 한복과 김치가 본래 자신들의 것이라고 말도 안 되는 억지 주장을 펼치고 있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놀면 뭐하니?' 제작진은 보란 듯이 한식 PPL을 선보이며 시청자를 통쾌하게 했다.


한편 유재석은 오는 24일 방송될 MBC '놀면 뭐하니?'에서도 해당 전통 매듭 끈을 머리에 달고 나올 예정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MBC '놀면 뭐하니?'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