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끼리 서로 더 맛있다며 '맛집 배틀' 벌이는 삼성 계열사별 구내식당 퀄리티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이미 '넘사벽' 클래스가 입증된 삼성전자의 구내식당과 더불어 다른 삼성 계열사들의 구내 식당 음식 사진들이 공개되며 직장인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최근 직장인들을 위한 소통 앱 '블라인드'에는 삼성 계열사 직원들 사이서 구내 식당 배틀(?)이 벌어졌다.


삼성엔지니어링부터, 삼성디스플레이,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SDS, 삼성전자, 삼성중공업까지 6개 계열사의 직원들이 너도나도 구내 식당 음식 사진을 올리며 자랑에 나선 것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삼성엔지니어링에서 제공되는 음식 사진을 보면 타코와 나초칩에 살사 소스, 모밀과 주먹밥, 오징어볶음과 소면, 짬뽕 등 다양한 종류를 자랑한다. 그뿐만 아니라 주메뉴와 더불어 서너가지 이상 되는 반찬까지, 푸짐함 그 자체다.


삼성디스플레이도 마찬가지로 갈비탕부터 짜장면에 짬뽕국물 멘보샤, 만두, 스테이크에 감자와 각종 채소 구이까지 입이 떡 벌어지는 퀄리티를 자랑한다.


메인 메뉴부터 사이드까지 뭐하나 빠지는 게 없다. 아침에는 죽과 같은 한식과 더불어 토스트, 시리얼 등 아메리칸 브랙퍼스트 메뉴까지 준비된다고 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삼성바이오에피스 또한 물회에 핫도그, 스파게티와 스프 그리고 샌드위치 등 푸짐한 한 끼 식사가 제공된다. 


국내 구내 식당 TOP 5안에 드는 것으로 알려진 삼성SDS 역시 볶음밥에 전복, 채소 볶음, 고기 뿐만 아니라 파스타에 피자 등 여러 종류의 음식이 푸짐하게 담겨 나온다. 양식엔 센스 있게 콜라까지 제공된다. 


워낙 훌륭한 구내 식당을 갖춘 것으로 잘 알려진 삼성전자는 역시나 물회에 만두, 보쌈이 한 끼로 나오는 등 푸짐하고 맛스러워 보이는 음식으로 가득하다. 한식, 양식, 일식 등 그 종류 또한 다양하다. 


계열사별로 차이는 있겠지만 삼성전자의 경우 바쁜 직원들을 위한 테이크 아웃 메뉴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야근을 하는 이들을 위해 분식 등이 준비된 야식 코너도 갖췄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끝으로 삼성중공업은 위에 공개된 다른 삼성 계열사들과 비교하면 조금 부족해 보이지만 그래도 밥, 국, 반찬 3가지가 푸짐하게 제공된다.


국내 최고 대기업 답게 남다른 클래스를 자랑하는 삼성 계열사들의 구내 식당 음식을 본 누리꾼들은 그저 "부럽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 누리꾼은 "이래서 삼성 삼성 하는구나. 밥부터 복지가 다르네"라며 푸념했다.


게다가 대부분의 삼성 계열사는 임직원들에게 식사를 전면 무료로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직장인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