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 팬들 사이서 '20만원' 넘는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故 아이언 '유작' 앨범

인사이트아이언 '락 바텀(ROCK BOTTOM)' 앨범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故 아이언의 앨범이 온라인에서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지난 1월 사망 소식을 알린 래퍼 아이언의 첫 번째 정규앨범 '락 바텀(ROCK BOTTOM)'이 최근 각종 온라인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 원가보다 상향된 가격으로 팔리고 있다. 


아이언은 지난 2016년도에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앨범 '락 바텀'을 발매하며 가수로서의 첫 출발을 알렸다. 


하지만 '락 바텀'은 아이언의 첫 앨범이자 마지막 앨범으로 남겨졌다. 


인사이트Mnet '쇼미더머니3'


인사이트'락 바텀' 뮤직비디오 / YouTube 'SUPER SOUND Bugs!'


이런 아이언의 생전 하나뿐인 앨범에 많은 팬들이 구매를 원하는 것으로 추측된다. 


실제 아이언의 앨범은 온라인 거래 사이트에서 정가 1만 6천 원을 훌쩍 뛰어넘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심지어 20만 원대 가격으로 판매가 완료된 경우도 찾아볼 수 있었다. 


'락 바텀' 앨범을 적게는 6만~7만 원대부터 많게는 50만 원대까지 가격을 매긴 판매자도 있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네이버 카페 '중고나라'


또 아이언의 앨범을 "제발 구한다"라며 간곡하게 구매를 희망하는 이들도 찾아볼 수 있었다. 


앞서 지난 1월 아이언은 서울 중구에 있는 한 아파트 화단에서 피를 흘리며 쓰러진 채 발견됐다.


해당 아파트 경비원이 그를 발견하고 바로 신고해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끝내 사망 판정을 받았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 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 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알라딘


인사이트네이버 카페 '중고나라'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