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통 음식"···김치 먹을 때마다 자막 띄운 38만 먹방 유튜버

인사이트Youtube '웅이woongei'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중국이 "김치는 중국음식"이라는 허무맹랑한 주장을 하는 가운데 국내 유명 먹방 유튜버들이 '우리 김치' 지키기에 나서고 있다.


지난 25일 유튜버 '웅이woongei'는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한 분식집에서 라면, 떡만둣국, 라볶이, 쫄면 등을 먹는 영상을 게재했다.


먹방 유튜버 답게 웅이는 처음엔 라면 하나로 시작해서 떡볶이를 추가하고 라면을 몇번이고 재주문하며 총 8그릇의 음식을 먹었다.


인사이트Youtube '웅이woongei'


하지만 해당 먹방 영상에서는 웅이의 놀라운 먹방 스케일이 아닌 다른 부분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바로 웅이가 김치를 먹을 때 마다 등장한 "김치는 한국에서 시작된 전통 한식입니다"라는 자막이다.


영상 초반 4분 10초경 웅이는 라면을 한 입 먹은 후 김치 하나를 집어 먹었다. 해당 장면에는 한국어로 "김치는 한국에서 시작된 전통 한식입니다"와 영어로 "kimchi is a traditional korean food that originated in korea"라고 적힌 자막이 등장했다.


인사이트Youtube '웅이woongei'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영상 중간 8분 42초 쯤에도 웅이가 김치를 먹는 모습이 한번 더 나오는데 이때도 역시 한국어와 영어로 "김치는 한국음식"임을 알리는 자막이 나왔다.


이는 최근 중국인들의 "김치는 중국음식"이라는 터무니없는 주장을 반박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중국인 빼고 모두가 알지만, 다시 한번 각인시키는 효과를 노린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 먹방 영상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웅이를 포함해 많은 유튜버들이 "김치는 한국음식"을 외치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인사이트Youtube '웅이woongei'


해당 먹방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중간중간 김치는 우리나라 꺼라고 하는게 너무 보기 좋다", "자막 미쳤다!", "김치는 한국 전통음식입니다 라고 했을때 구독 박았다" 등 소신 발언을 한 웅이를 칭찬했다.


한편 얼마 전 또 다른 국내 유명 먹방 유튜버 '햄지'는 "김치는 한국음식"이라는 발언으로 중국 플랫폼에서 영상이 모두 삭제되고 중국 광고주와의 계약이 모두 해지되는 등의 수모를 겪었다.


그러나 그 후에도 김치 담그는 영상을 게재하는 등 당당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햄지를 향한 국내 팬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인사이트캡션을 입력해 주세요.

인사이트YouTube '[햄지]Hamzy'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