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지가 중국인들에게 '테러' 당하는 거 보고도 당당히 '김치 먹방'한 340만 유튜버 푸메

인사이트Youtube '푸메Fume'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김치는 한국음식"이라며 소신 발언으로 중국인들에게 테러 당한 유튜버 햄지를 보고도 당당히 '김치 먹방'을 한 유튜버가 있다. 


햄지가 중국에서 퇴출까지 당했는데도 그는 당당히 '김치 먹방'을 했다. 


지난 24일 유튜브 채널 '푸메Fume'에는 한국 전통음식인 김치로 여러 가지 요리를 해 먹는 푸메의 먹방이 올라왔다. 


최근 중국인들이 김치와 쌈 등 한국 음식을 중국 음식이라 주장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 것을 지키기 위해 당당히 목소리를 낸 것. 


340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 푸메는 영상에서 김치볶음밥, 김치찌개, 김치전, 두부김치 먹방을 선보였다.


인사이트Youtube '푸메Fume'


푸메는 해당 요리를 만드는 과정을 영상에 담았다. 다 완성된 음식들을 앞에 두고 푸메는 "오늘은 한국의 전통음식인 김치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었다"라는 멘트로 먹방을 시작했다.


푸메는 영상을 설명하는 글에 영어로도 "오늘 한국 전통 음식, 김치로 여러 요리들을 만들어 봤다"라고 적어 해외 구독자들에게도 김치가 한국 음식임을 알렸다.


그의 구독자 대다수가 해외 팬임을 고려하면 그의 이 멘트는 꽤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먹방 유튜버 답게 13분 40초 길이의 영상에서 푸메는 김치로 만든 4가지 음식을 거의 다 먹었다.


인사이트Youtube '푸메Fume'


다른 먹방에 비해 그닥 특별할 것 없어보이는 해당 먹방 영상이 누리꾼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누리꾼들은 중국이 김치는 중국음식이라고 우기며 이에 반하는 의견을 내는 유튜버들에 강경조치를 취하고 있는 중에 당당히 "김치는 한국 전통 음식" 이라고 외친 푸메가 멋있다는 의견이다.


해당 영상에는 "한국의 전통음식이라고 쐐기를 박아버리시는 게 너무 보기 좋다", "하다하다 김치가 우리나라꺼라고 굳이 말해야하는 현실이 웃기지만 영향력 있는 영상 감사하다", "중국인들은 집에 김치냉장고도 없으면서 김치가 전통음식이라고 우기지마라" 등 푸메를 칭찬하는 댓글이 줄을 이었다.


인사이트Youtube '푸메Fume'


누리꾼들은 중국 구독자들을 대거 잃을걸 감수하고도 오직 "김치는 한국 음식"이라는 진실을 전하기 위해 소신 있는 선택을 한 푸메에 박수를 보냈다.


한편 먹방 유튜버 햄지는 김치 먹방 영상을 게재하고 "중국인들이 김치 등 한국 음식을 중국의 전통문화라고 주장한다"는 댓글에 '좋아요'를 눌렀다. 


이후 중국은 웨이보 등 중국 플랫폼에서 햄지의 영상을 모두 삭제하고 햄지와 계약된 광고도 모두 해지했다.


YouTube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