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달간 아프리카에서 시청자 가장 많이 모은 'NEW 대통령' BJ의 정체

인사이트YouTube '감스트GAMST'


[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눈에 띄는 콘텐츠와 재치 있는 입담, 수준 높은 방송 능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아프리카TV BJ들.


요즘은 연예인만큼 인기를 구가하는 이들 사이에서 '최고'는 누구일까. 


그 영광의 주인공은 현재 인방계 독보적 1위, 원탑이라고 평가받는 감스트(김인직)였다.


지난 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난해 11월부터 이달 19일까지 3개월간의 시청자 통계를 정리한 표가 올라왔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아프리카도우미' 데이터를 토대로 종합한 BJ 시청자 통계 / 온라인 커뮤니티


해당 표는 시청자 통계 사이트 '아프리카도우미'와 'BJ 대상 데이터'를 종합한 것으로, 아프리카TV BJ들의 최근 통계를 담았다.


가장 많은 시청자를 불러 모은 BJ는 감스트였다. 그는 총 515시간을 방송했는데 약 5,900만 명의 시청자가 그의 방송을 시청했다.


'누적' 시청자 통계이긴 하지만, 5천만 명이 넘는 시청자가 봤다는 점이 이목을 끈다. 누적시청자를 방송한 시간으로 나눠보면 시간당 약 11만 4천 명이 방송을 시청했다.


감스트에 뒤를 이어 BJ 봉준이 누적 시청자 2위를 차지했다.


인사이트BJ 감스트의 최근 시청자·팔로워 통계 / 아프리카도우미 


인사이트아프리카TV


봉준은 감스트와 함께 이른바 'BJ 3대장'으로 불리는 인기 BJ인 만큼 그의 뒤를 바짝 따라붙었다. 그는 437시간을 방송했고 약 4,570만 명이 그의 방송을 봤다.


이어 김민교, 저라뎃, 킴성태 등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 BJ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인방 대통령'으로도 불렸던 BJ 철구는 다소 아래 순위에 위치했다. 지난해 고인비하 논란 등에 휩싸인데 이어 방송 시간을 줄인 게 시청자 감소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여성 BJ 중에는 최근 리그 오브 레전드 BJ로 크게 뜬 임아니가 1위를 차지했고 문월, 나는푸르, 유소나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