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할머니·할아버지께 선물해드리면 '불호' 없는 화과자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 Joy '연애의 참견2'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새해가 밝았지만 코로나 사태는 끝날 줄 모르고 이어지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도 거듭 연장돼 지난해 추석에 이어 올해 설 명절에도 그리운 가족들을 직접 만나러 가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이에 많은 이들은 만남을 자제하는 대신 평소보다 정성스러운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어른들에게 드릴 선물을 고르는 건 어려운 일이다. 특히 할아버지 할머니께 드릴 선물은 더더욱 그렇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딱히 뭐가 필요하신지도 모르겠고, 요즘 인기 있는 것들을 드리려고 해도 연세가 있으신 탓에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추천템으로 꼽히는 게 있다. 바로 어르신들 사이에서 불호가 없는 것으로 유명한 선물 아이템 '화과자'다.


먹기 아까울 정도로 섬세하고 예쁜 모양으로 시선을 잡아끄는 화과자는 맛 또한 일품이다.


달달한 앙금과 찹쌀 반죽의 절묘한 조화는 한 입 베어물면 절로 미소가 나올 정도로 훌륭하다는 게 어르신들의 후기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Instagram 'zenyaimanishi'


이 선물을 드려본 손자·손녀들은 "선물 받으실 때마다 매번 좋아하셨다"라며 "이번 설에 꼭 해드려라"라는 후기를 전했다. 


화과자 외에도 케이크나 마카롱, 도넛 등 달콤한 간식류 선물들은 대체로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다는 경험담들이 쏟아졌다.


아직 할머니, 할아버지께 드릴 설 선물을 정하지 못했다면 달콤한 디저트류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겠다.


인사이트Instagram 'wagashi_uedaken_okazaki'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