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2일(월)

토트넘으로 이적한 손흥민에게 JTBC가 바친 시(?)

via Tottenham Hotspur FC, JTBC3 FOX Sports / Facebook

축구선수 손흥민이 토트넘으로 이적한 가운데 JTBC가 멘붕(?) 에 빠지고 말았다.

 

지난 28일 JTBC3 폭스 스포츠(JTBC3 FOX Sports)는 공식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토트넘 오피셜" 이라며 장문의 글을 올렸다.

 

해당 글에는 "백넘버 7번"으로 시작해 "님은 갔습니다. 사랑하는 나의 님은 갔습니다"라는 한용운 시인의 '님의 침묵' 전문이 담겨 있었다.

 

이어 JTBC3 폭스 스포츠는 가수 김창완과 아이유의 노래 '너의 의미' 가사를 올리며 손흥민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이는 지난 1일 개국한 JTBC3 폭스 스포츠가  이전에 손흥민이 소속돼있었던 '분데스리가'의 경기를 독점 중계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예기치 못한 손흥민의 이적에 당황스러웠던지, JTBC는 잇따라 손흥민의 사진과 관련 글들을 올리며 폭주(?) 했다.

 

이후 JTBC는 체념한 듯 "흥해라 손흥민"이라 응원하는가 하면 "벌써 연습 참가라니, 지켜보고 있다"고 말하기도 해 '웃픔'을 자아냈다.

 

한편, 국내 프리미어리그 독점 중계권을 갖고 있는 SBS 스포츠는 공식 트위터 계정에 "환영합니다. 손흥민 토트넘 기다렸어요"라는 글을 올리며 기쁜 마음을 표현했다.  

 

 

 

 

 

 

 

김예지 기자 yeji@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