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감온도 영하 8도"···토요일인 오늘(28일) 전국에 '한파' 시작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뉴스1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토요일인 오늘(28일)은 내륙지방 아침 기온이 영하 5도까지 떨어지겠다. 


서울의 경우 체감 온도가 영하 8도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28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부 내륙 일부 전북 내륙과 내륙 경북 아침 기온이 영하 5도 내외로 떨어지면서 매우 춥겠다. 


그밖에 지역에서도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어 건강관리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뉴스1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예상되는 주요 지역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4도, 인천 -2도, 수원 -4도, 춘천 -5도, 강릉 1도, 청주 -2도, 대전 -4도, 전주 1도, 광주 3도, 대구 0도 부산 3도, 제주 8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3도, 인천 3도, 수원 4도, 춘천 5도, 강릉 8도, 청주 5도, 대전 4도, 전주 6도, 광주 6도, 대구 7도, 부산 9도, 제주 9도다 


이날 오후 6시부터 28일 사이 전라 서해안과 제주도는 구름이 많고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제주 산지에는 29일 오전 9시까지 눈이 내리면서 쌓이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28일까지 예상되는 강수량은 울릉도·독도 5~30mm, 제주 산지 5mm 미만이다. 예상되는 제주도의 적설량은 1cm 내외다.


서해안과 제주도에서는 28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불 것으로 예상돼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에 따르면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이 예상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