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때문에 온 것도 맞다"···생방송서 복귀한 이유 솔직하게 밝힌 쯔양 (영상)

인사이트afreeca TV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BJ 겸 유튜버 쯔양이 자신이 복귀하게 된 이유를 공개했다.


지난 23일 쯔양은 자신의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복귀 소식을 알렸다.


이날 쯔양은 라면 먹방을 진행하며 그동안의 근황과 복귀 이유, 향후 계획 등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송을 켜자마자 2만 명이 넘는 시청자가 몰리기 시작했고, 쯔양은 오랜만에 진행한 방송이 어색한지 안절부절못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afreeca TV


쯔양은 "좋은 말씀 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말 너무 쉽게 해서 죄송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시 대처가 잘못됐다"며 "욕지도에서 올라오는 날이었는데 방송하면서 처음으로 그렇게 심한 욕을 들어봤다. 멘탈이 많이 나갔다"고 설명했다.


쯔양에 따르면 욕지도 촬영 후 많이 지친 상태였는데 심한 악플까지 달리자 너무 힘들어 "다시 돌아오지 않겠다" 선언했던 것이다.


쯔양은 복귀 이유에 대해서 "이유는 매우 많다. 솔직히 돈 때문인 부분도 있다"며 "돈 안 보는 사람이 어딨냐"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인사이트afreeca TV


쯔양은 "한 달 식비가 600만 원 정도 나왔다"며 "방송하면서 입맛이 너무 고급이 됐다"고 밝혔다.


또 다른 이유로는 팬들의 응원을 꼽았다. 쯔양은 "'싫어하는 사람들 때문에 그동안 쌓아온 것을 다 날릴 거냐'라는 팬들의 응원도 큰 용기를 줬다"고 전했다.


이날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잘 돌아왔다", "솔직한 답변 고맙다", "앞으로 좋은 모습 보여달라"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별풍선 통계 사이트 '풍투데이'에 따르면 쯔양은 이날 하루 동안 약 11만 7천여 개의 별풍선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 해당 장면은 43분 10초부터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freeca TV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