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90만 비염인들 위해 약사 유튜버가 추천하는 '효과 직빵' 비염약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홍윤화 김민기 꽁냥꽁냥'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아침 기온이 영하까지 떨어지면서 본격적인 '초겨울' 날씨로 접어들었다.


이맘때가 되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호흡기계통이 약해져 비염을 앓는 환자들이 급증한다.


차갑고 건조한 공기가 코를 민감하게 만들고 미세먼지 발생이 잦아지면서 발병률이 크게 올라가기 때문.


온종일 지속되는 '콧물 지옥'으로 밤잠마저 설치는 전국 190만 비염인들을 위해 대책을 준비했다.


지난 2017년 유튜브 채널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에 올라온 영상을 토대로 약사가 추천하는 효과 좋은 비염약 5개를 모았다. 단 모든 약 종류는 의사 또는 약사와 충분히 상의 후 복용하길 바란다.


1. 알러샷


인사이트Instagram 'dong.12'


약사는 계절성이 있고 만성화된 비염에는 2세대 항히스타민제인 알러샷이 좋다고 추천했다. 


알러샷은 알레르기 유발 물질 작용을 차단해 알레르기성 비염 등 증상을 개선해준다.


2. 지르텍


인사이트zyrtec


지르텍 역시 효과 좋은 2세대 항히스타민제다. 약사는 가격이 조금 더 비싸다고 알려졌지만 그만큼 효과가 즉각적이고 크다고 설명했다. 


다만 복용 후 졸음을 유발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복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3. 클라리틴


인사이트Instagram 'luv_me.more'


효과는 다른 약에 비해 덜하지만 알려진 비염약 중에서는 졸음 부작용이 가장 덜한 약이라고 알려졌다. 


일반적으로 약효는 24시간 지속되므로 하루에 1알만 복용할 것을 권장한다. 


4. 그린노즈


인사이트Instagram 'aorud2'


코막힘, 재채기, 콧물, 눈과 코의 소양증에 도움이 된다.


비교적 효과는 짧다고 알려졌지만 졸음 등의 부작용은 없는 편이다.


고혈압, 당뇨병, 갑상선 기능 항진증 등을 앓고 있다면 자제하는 것이 좋고 복용 시에는 의사의 권고에 따라 적정량만 먹는 것이 좋다. 


5. 액티피드


인사이트Instagram 'lyan_dental'


비염의 대표 증세 중 하나인 코막힘이 심할 때 먹으면 좋다고 알려졌다. 


맑은 콧물이 줄줄 흐를 때 먹어도 좋다. 대신 코가 바짝 마르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YouTube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