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앞으로 다가온 아프리카TV 대상 시상식서 수상이 예상되는 BJ 4인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아프리카TV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올한해 아프리카TV에서 활약한 BJ에게 수상의 영예를 안기는 '2020 아프리카TV 대상' 시상식이 목전으로 다가왔다.


아프리카TV BJ대상은 2011년 이후 매년 진행되고 있다. 공중파 방송 연예 대상을 방불 캐하는 스케일로 BJ와 시청자 모두를 흥분시키는 자리기도 하다.


시상식에는 BJ들의 수상과 더불어 댄스, 노래 등 여러 퍼포먼스 공연이 더해져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물한다.


매년 그 수상 경쟁도 엄청나다. 2020년 자신의 성과를 증명받는 자리인 만큼 BJ들도 많은 기대를 거는 매우 특별한 자리다.


인사이트아프리카TV '와꾸대장봉준'


특별급부터 보통급을 거쳐 대상급까지 나뉘어 있는데 가장 명예로운 상은 역시 'BJ 대상'이다.


그간 철구, 로이조, 양팡, 감스트, 남순, 보겸 등 내놓으라는 BJ들이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그렇다면 올해는 어떤 BJ가 대상을 수상할까.


결과는 시상식 당일이 돼야 알 수 있겠지만 그간 쌓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상 후보자를 꼽아봤다. 단순 '데이터' 기반이니 너무 기대하지도 실망하지도 말자.


버라이어티 부문 - 철구 


인사이트아프리카TV


버라이어티 부문. 즉 보이는 라디오라고도 불리는 이 장르에서 대상 후보로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는 BJ는 역시 아프리카TV '철통령' 철구다. 


군 복무를 끝내고 지난 5월 24일 약 2년 만에 아프리카TV에 복귀했다. 


당시 복귀방송에만 37만여명의 시청자를 끌어모으는 등 화제성을 입증했다. 다시 한번 대중들에게 '철통령'이 돌아왔음을 알렸다. 


철구는 이후로도 '비글즈' 크루를 만들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보이는 라디오의 황태자답게 매번 많은 시청자 수를 기록하면서 대상 이야기는 절로 따라오고 있다. 


게임(배그) 부문 - 킴성태 


인사이트아프리카TV


'배틀 그라운드'의 황태자 킴성태다. 한때 수요가 떨어졌던 배틀 그라운드가 최근 다시 살아나면서 그의 입지도 점점 늘고 있다. 


여기에 킴성태는 비글즈에서 토크 능력도 과시해 다재다능함을 알렸다. 


게임 실려과 보이는 라디오 등 모든 부문에서 탑클래스 임을 입증하며 지난해에 이어 대상을 넘보고 있다. 


방송에 대한 책임감과 애착도 강한 BJ로 게임(배그) 부문에서 대상을 받을 것이 점쳐지고 있다. 


여캠 토크 부문 - 금화 


인사이트Instagram '59.5994'


여캠 방송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BJ 금화다. 


2020년은 금화의 해라고 봐도 될 정도로 임팩트가 엄청나다. 황금 골반을 자랑하는 금화는 다양한 리액션으로 남심을 훔쳐냈다. 


여기에 토크 능력도 좋아 여캠 부문에서 1~2위를 다투고 있다. 인기의 척도라 할 수 있는 별풍선 수익도 엄청나다. 


한 달 수익만 2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포츠 - 감스트 


인사이트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스포츠 부문은 감스트가 유력하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감스트가 받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 축구 중계부터 실외 방송까지 가리지 않고 축구를 사랑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해박한 지식과 입담으로 스포츠를 모르는 이들도 감스트의 매력에 빠지게 만들었다. 


다만 올해에는 보이는 라디오에 다소 중점을 둔 경향이 있어 결과가 뒤집어질 가능성도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