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나고 혼자 훌쩍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 5곳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SKY 캐슬'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올해 대학 입시를 치르는 고3 수험생들은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로 인해 그 어떠한 해의 수험생들보다 힘든 고3 생활을 보냈을 것이다.


코로나로 인해 정상 수업이 이뤄지지 않았을뿐더러 수능이 2주나 연기되는 사상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그 어떤 사람들보다 혼란스러운 한 해를 보냈을 고3 수험생들에게 수능이 끝나고 가장 필요한 것은 힐링이 아닐까.


수능이 끝나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여행을 떠나 그동안 혼란스러웠던 마음을 정리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그래서 지금부터 고3 수험생들을 위한 수능 끝나고 훌쩍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들을 소개해보겠다.


1. 전주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아름다운 한옥들과 맛있는 길거리 음식들이 가득한 전주는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이 혼자 가기 딱 좋은 여행지다.


그중에서도 한옥마을은 한복을 빌려주는 곳이 많아 한복을 입고 인생샷을 남기기도 좋다.


한옥마을 내에는 운전면허가 없어도 마을 안에서 직접 운전할 수 있는 전동스쿠터들도 대여해주는 곳이 있다.


전동 스쿠터를 타고 한옥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는 재미 또한 쏠쏠하다고 한다.


전주의 유명한 먹거리인 콩나물국밥, 떡갈비, 전주비빔밥, 풍년 제과 초코파이 등 맛집 투어를 하며 그동안 받았던 스트레스를 풀어 볼 수도 있다.


2. 부산


인사이트부산관광공사


아름다운 해변과 볼거리로 가득한 부산 역시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이 혼자 훌쩍 떠나기 좋은 최적의 여행지다.


다른 여행지들과 비교했을 때 대도시인 부산은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이 잘 돼 있어 '뚜벅이 여행'을 해야 하는 10대들에게 딱 맞은 여행지다.


부산에는 멋진 바다도 있지만 광안대교, 감천문화마을, 자갈치시타, 더베이 101, 센텀 시티 등 다양한 볼거리와 관광지가 있어서 밤낮으로 구경할 거리가 넘쳐난다.


또 밀면, 돼지국밥, 낙곱새, 씨앗 호떡 등 맛있는 먹거리 또한 푸짐하다.


부산에는 맛있는 빵집들이 많기로도 유명한데 평소 빵을 좋아한다면 부산 곳곳에 숨겨진 맛있는 빵집들을 돌아보는 여행도 추천한다.


3. 담양


인사이트한국관광공사


공부하느라 지친 몸과 마음을 자연 속에서 힐링하고 싶다면 담양으로 가보자.


담양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죽녹원은 빽빽하게 들어선 대나무로 이뤄진 울창한 숲을 걷기만 해도 저절로 몸과 마음이 힐링 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죽녹원 외에도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선정된 메타세콰이아 길과 알록달록 색색깔로 칠해진 이국적인 건물과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는 메타 프로방스 등에 들려보는 것도 좋다.


4. 제주도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사계절 내내 에메랄드빛 바다와 환상적인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 제주도.


제주도는 매년 많은 수험생이 수능 끝나면 꼭 가고 싶은 여행지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최근에는 각종 저가 항공사들의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로 인해 검색만 잘하면 싼 가격으로 제주도행 왕복 항공권을 구매할 수도 있다.


제주도의 푸르른 바다와 둘레 길을 걸으며 그동안 지쳤던 마음을 달래고 오는 것도 좋을 것 같다.


5. 경주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고즈넉한 분위기와 아름다운 문화유산들을 다수 가지고 있는 도시 경주.


경주 역시 수능 끝나고 훌쩍 떠나기 좋은 여행지 중 하나로 급부상하고 있다.


불국사, 대릉원, 주상절리 등 다양하고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구경하기도 좋고 최근 가장 분위기 있는 식당과 예쁜 카페들로 경주에서 가장 트렌디한 거리로 꼽히는 황리단길을 가보는 것도 좋다.


또 스릴 있는 어트랙션들이 많기로 유명한 경주월드도 있어 수능 끝난 수험생들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줄 여행지로 제격이다.


경주 역시 수능 끝나고 훌쩍 떠나기 좋은 여행지 중 하나로 급부상하고 있다.


불국사, 대릉원, 주상절리 등 다양하고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구경하기도 좋고 최근 가장 분위기 있는 식당과 예쁜 카페들로 경주에서 가장 트렌디한 거리로 꼽히는 황리단길을 가보는 것도 좋다.


또 스릴 있는 어트랙션들이 많기로 유명한 경주월드도 있어 수능 끝난 수험생들의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줄 여행지로 제격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