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1위' 찍은 후배 방탄소년단에 "너무 잘하고 있다"며 극찬한 씨엘

인사이트Facebook 'ChaelinCL'


[뉴스1] 고승아 기자 = 가수 씨엘(CL)이 그룹 방탄소년단을 비롯한 K팝의 빌보드 활약에 대해 말했다.


씨엘은 29일 오후 2시 더블 신곡 '화' '5스타'(+HWA+ & +5 STAR+) 발매 기념 기자회견을 온라인으로 생중계 진행했다. 진행은 노홍철이 맡았다.


앞서 4년 전에 빌보드 핫100 싱글 차트에 진입했던 씨엘은 이날 최근 K팝의 활약에 대해 "너무 좋다"며 "제가 MTV를 보면서 자라서 미국에 너무 많이 가고 싶었던 게, 그때만 해도 동양인 아티스트가 없었고 제가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제는 많아져서 너무 좋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거기 살고 계신 많은 분들이 한국인, 동양인 분들이 보고 우리가 어떻게 표현하는 지 알 수 있지 않나, 너무 만족한다"며 "래도 이제 경계가 많이 흐려진 것 같고, K팝과 팝이 아니고 팝 음악계에 속한 것 같다"고 밝혔다.


인사이트Facebook 'ChaelinCL'


인사이트Instagram 'chaelincl'


특히 방탄소년단의 활약에 대해 "너무 멋있고 잘하고 있는 것 같다"고 칭찬했다.


한편 씨엘은 이날 오후 1시 더블 신곡 '화'와 '5STAR'를 발표하고 활동한다.


씨엘은 이날 국내에 음원을 발표하고 당일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쇼' (The Late Late Show with James Corden)를 통해 신곡 ‘화’의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Facebook 'bangtan.official'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