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전과목 '1등급' 받은 학생, 충남대 오시면 '2억원' 장학금 드려요"

인사이트충남대학교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신입생 시절부터 박사과정까지 '슈퍼 엘리트'의 등록금과 생활비, 기숙사비 등 모든 것을 지원합니다"


충남대학교가 학사부터 박사과정까지 등록금 및 학업장려금으로 1인당 2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파격적인 'CNU Honor Scholarship'을 신설했다.


올해 신설돼 내년 신입생부터 적용되는 이 장학금은 충남대의 학사, 석사, 박사, 전 과정의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고, 학기당 750만원의 학업 장려금을 지원한다.


또한 학부 졸업 후 해외 유수의 대학에 유학을 갈 경우 석사과정 4천만원, 박사과정 6천만원의 해외 유학 장려금도 지원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충남대학교


CNU Honor Scholarship에 선발돼 이공계 학생이 충남대에서 학·석·박사과정을 이수할 경우 약 2억원에 가까운 장학 혜택을 받는다.


학·석·박사 등록금 5,100만원, 학업장려금 1억 3,500만원, 학생생활관비 1,080만원 등 총 1억 9,680만원이 지원된다. 이 장학금은 국내 국공립, 사립대학 통틀어 가장 큰 규모로 알려지고 있다.


선발 대상은 수능 성적 전 영역(국어, 영어, 수학, 탐구) 1등급인 최상위권 학생(특정 학과 편중 방지 및 다양한 학문분야 지원을 위해 의예,수의예,약학 제외)으로, 2021학년도 신입생부터 해당된다.


충남대 이진숙 총장은 "우수한 인재가 지역의 거점 국립대학교에서 학업에만 전념하면서 꿈을 키워갈 수 있는 파격적인 장학제도가 필요해 'CNU Honor Scholarship' 장학제도를 신설했다"며 "충남대학교 미래 100년의 발전을 이끌 인재를 유치하고 그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