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 20℃ 서울
  • 18 18℃ 인천
  • 21 21℃ 춘천
  • 22 22℃ 강릉
  • 20 20℃ 수원
  • 20 20℃ 청주
  • 21 21℃ 대전
  • 19 19℃ 전주
  • 21 21℃ 광주
  • 22 22℃ 대구
  • 19 19℃ 부산
  • 20 20℃ 제주

"1기때는 스폰서 하나였는데"···초대형 광고주 후원 받은 '가짜사나이2' 클래스

가짜사나이 1기 때는 유료 광고 업체가 단 하나뿐이었다.

인사이트YouTube '피지컬갤러리'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블록버스터급 예고편을 선공개해 많은 기대를 모았던 가짜사나이 2기 본편이 드디어 공개됐다.


지난 1일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에 공개된 2기 첫 번째 에피소드는 24시간도 안 돼 조회수 500만을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이번에 공개된 본편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건 앞서 방영됐던 1기보다 스케일이 훨씬 커졌다는 점이다.


훈련생도 두 배로 늘었고, 이들을 교육할 교관들 역시 12명으로 늘었다.


장소를 가리지 않고 진행되는 극한의 훈련 장면이 다양한 각도와 기법으로 촬영됐고, 영화를 보는 듯한 고퀄 편집이 가미됐다.  


인사이트


인사이트가짜사나이 1기 영상 일부 캡처 / YouTube '피지컬갤러리'


한눈에 봐도 거액의 제작비가 투입된 것으로 짐작된다. 


1기 때처럼 유료 광고 진행 업체가 셀렉스 프로틴 단 하나 였다면 이 정도의 퀄리티로 제작하기는불가능했을 것이다. 


하지만 가짜사나이의 인기는 이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꿨다. 다수 대기업들이 스폰서를 하며 지원사격에 나선 것이다. 


유료 광고로 한 브랜드만 7개, 제품 협찬 및 제작지원에 나선 기업은 13개에 달한다.


유료 광고로 이름을 올린 브랜드는 테라, 파워에이드, 케토톱, 레이지 소사이어티, 언더아머, 농심 등으로 음료와 의류부터 식품까지 그 분야도 굉장히 다양하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피지컬갤러리'


누리꾼들은 "프로리그 스폰해주는 파워에이드까지 붙었으면 말 다했다" 면서 메이저급 스폰서 라인업에 감탄을 쏟아냈다.


그러면서 "이러다 3기는 공중파에서 방영하는 거 아니냐", "스폰서 수 차이 극과 극이다" 등의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인사이트


YouTube '피지컬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