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 음주사고' 현장에 출동한 한국 경찰을 트위치 생방송으로 본 외국인들 현실 반응

인사이트Twitch 'EXBC'


[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20대 운전자가 음주운전을 하다 부산 서면의 포장마차 거리로 돌진하는 사고가 일어나 큰 충격을 안겼다.


이 가운데 당시 모든 광경을 눈앞에서 지켜봤던 한 외국인 스트리머가 한국의 치안력에 감탄을 마지않았다.


사고가 벌어진 지 단 '2분' 만에 경찰들이 현장에 출동하는 진풍경(?)을 목격했기 때문.


지난 27일 외국인들을 주로 상대하는 트위치 유명 스트리머 'EXBC'는 부산 서면의 포장마차 거리에서 지인들과 술을 마시고 있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Twitch 'EXBC'


영상을 촬영하며 한창 술을 먹던 그의 뒤로 차량 한 대가 빠르게 지나갔다.


이날 술을 마시던 행인과 포장마차 손님 등 10여 명을 들이받은 운전자의 차량이었다.


그는 눈앞에서 펼쳐진 충격적인 장면에 놀라면서도 이내 바로 경찰에 신고했다.


그러자 경찰과 119구급차가 불과 2분 도 채 안 돼 사고 현장에 도착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Twitch 'EXBC'


이들의 엄청난 출동 속도를 목격한 스트리머는 대단하다며 감탄의 박수를 쏟아냈다.


사고가 발생하자 바로 뛰어가 차량 도주를 막은 시민들에 대한 칭찬도 잊지 않았다. 그는 "좋은 한국인들이다. 차가 달아나려 하자 바로 뛰어가 붙잡았다"고 말했다.


채팅창도 "경찰 정말 빠르다", "시간이 얼마나 됐다고 벌써 출동하지?" 등 한국인들의 치안력과 시민 정신을 칭찬하는 외국인들의 채팅으로 한동안 도배되기도 했다.


한편,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인근 포장마차에서 술을 마신 뒤 운전을 했다. 당시 그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정지 수준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