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읽어주는 외국어 유튜버의 '독도는 한국땅' 영상 신고당해 '비공개' 처리됐다

인사이트YouTube 'Team Azimkiya'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한국어를 읽어주는 컨셉으로 큰 인기를 모았던 유튜브 채널 '팀 아짐키야'에서 '독도는 한국땅' 영상이 삭제됐다. 


17일 유튜브 채널 'Team Azimkiya'에서 지난 15일 공개됐던 '독도는 한국땅' 영상은 더이상 찾아볼 수 없다. 


링크를 통해 해당 영상을 보려 해도 '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음. 비공개 동영상입니다'라는 문구가 뜬다. 


팀 아짐키야 측은 지난 16일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독도는 한국땅' 영상과 관련해 신고가 많이 들어와 비공개 처리됐다고 밝혔다. 


인사이트YouTube 'Team Azimkiya'


앞서 팀 아짐키야는 '독도는 한국땅' 영상을 제작해 한국인 누리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해당 영상이 어떤 대가 없이 무료로 제작된 것으로 알려져 국내 누리꾼들은 팀 아짐키야에 뜨거운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하지만 공개 하루 만에 '독도는 한국땅' 영상이 비공개 처리됐다는 소식이 들려왔고 누리꾼들은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Team Azimkiya'


이들은 "짧은 시간이었는데 저렇게 내려갈 정도면 신고 꽤 들어간 듯", "독도는 한국땅이 내려갔다고?", "진짜 어메이징 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짐 아짐키야는 내려간 '독도는 한국땅' 영상 대신 '코로나 이겨내자' 영상을 게재하고 "한국 친구들 모두를 위해 웃음 영상을 만들겠습니다"라며 격려의 메시지를 남겼다. 


인사이트YouTube 'Team Azimkiya'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