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 어려울 때마다 '억' 단위로 기부하더니 올해만 벌써 '7억원' 넘게 기부한 아이유

인사이트LG생활건강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자신이 쌓은 부를 남을 돕는데 사용하고 있다.


지난 31일 아이유가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최전선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전국 현장 간호사를 위해 1억 원 상당의 아이스조끼를 지원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아이유는 무더위에 방호복을 입고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간호사분들을 응원하고 싶었던 것으로 보인다.


아이유의 이번 기부는 그가 올해 이미 7억 원 넘게 기부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인사이트LG생활건강


인사이트베디베로


아이유는 지난 2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굿네이버스와 대한의사협회에 각각 1억 원씩 총 2억 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이어 그는 코로나로 피해를 입은 이웃을 위해 서울 서초구와 경기도 과천시, 양평군에도 각각 3천만 원, 3천만 원, 2천만 원씩 기탁했다.


아이유는 3월 5일에는 취약계층 보호시설 여러 곳에 3천5백만 원을 전달했다.


이 외에도 어린이날과 자신의 생일에도 각각 1억 원씩 2억 원을 기부했다.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아이유는 지난달 집중호우로 수재민이 발생했을 때도 피해 입은 사람들을 위해 1억 원을 내놓았고, 도움이 필요한 다른 곳에도 몇 천만 원씩 나눔 활동을 펼쳤다.


바쁜 활동 와중에도 기부활동을 계속 이어가며 선한 영향력을 떨치는 아이유의 모습에 많은 이들이 "얼굴뿐만 아니라 마음씨마저 곱다"며 엄지를 치켜세우고 있다.


한편, 아이유는 지난해에도 9억 원 이상을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유는 소외이웃 등에게 꾸준히 나눔을 실천한 것을 공로로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선정한 '2019년 아시아 기부 영웅 30인' 명단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