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광고 의혹 BBQ 리뷰 영상 급히 삭제한 양팡이 당시 방송에서 했던 말

인사이트YouTube '양팡 YangPang'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아프리카TV 인기 BJ이자 구독자 250만 유튜버 양팡(양은지)이 뒷광고 논란에 휩싸였다.


BBQ 4종 리뷰 영상을 공지도 없이 급히 삭제한 게 논란에 불을 지폈다. 


이에 양팡은 서둘러 사과문을 올리며 입장을 표명했다. 양팡은 올해 진행한 8개 광고 중 2개 영상에 '유료 광고'를 미표기 했다며 삭제 조치했다고 밝혔다.


누리꾼들은 삭제한 영상도 '유료 광고 표시'를 넣어 수정하면 되지 않느냐고 따져 물었는데,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양팡이 영상을 급히 삭제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가 담긴 영상이 올라왔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과거 양팡이 BBQ 먹방 당시 한 발언을 담은 짧은 영상 하나가 올라왔다. 


영상에는 BBQ 먹방 당시 양팡의 발언이 7초가량 담겼다. 당시 시청자들은 "숙제(광고, 협찬)에요?"라며 채팅을 올렸다.


양팡은 불편한 듯 "내 돈 8만원 내고 숙제 소리 듣고 있는데 무시하겠습니다"라고 답한 채 먹방을 이어갔다. 


해당 발언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분개했다. 이들은 광고를 숨기고 '내돈내산'인 것처럼 방송한 것에 대해 해명을 하라고 촉구했다. 


인사이트

아프리카TV


인사이트YouTube '양팡 YangPang'


한 누리꾼은 "유료 광고 표시 미표기가 아니라 아예 거짓말을 했기 때문에 영상을 삭제할 수밖에 없었던 것 같다"라고 추정했다. 


한편 양팡의 광고 논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년 전에도 치킨 먹방 영상에서 비슷한 논란을 빚었다. 그러나 당시 양팡은 "광고면 방송 중 밝힌다"라고 말했다.


당시 양팡은 "광고를 잘 받지 않기에 광고 방송을 할 때는 말하고 먹는다"라며 "광고를 받았으면 욕먹어도 억울하지도 않다. 불편한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고 댓글을 달았다.


KaKao TV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