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인이 사준 로또가 1등에 당첨된다면 어떻게 하실 건가요?"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 = 인사이트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서민들의 삶에서 '로또 복권'은 꽤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당첨과 동시에 인생이 달라질 수 있어서다. 


이에 많은 사람이 인생의 반전을 꿈꾸며 로또 복권을 구매한다. 혼자서 로또를 구매하거나, 친구들끼리 같이 사거나 혹은 연인이 함께 가서 사는 경우도 있다.


그런데 만약 여자친구가 사준 로또 복권이 1등에 당첨된다면 당신은 어떻게 반응할 텐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애인이 사준 로또가 1층에 당첨 된다면??"이라는 질문이 올라와 누리꾼들 사이에서 토론(?)이 펼쳐지고 있다.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 = 인사이트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응답하라 1994'


해당 질문에 누리꾼들은 반응은 크게 '사실대로 말하고 나눠준다', '당첨 사실을 숨긴다', '헤어진다', '결혼한다' 등 4가지로 나뉘었다.


먼저 사실대로 말하고 애인에게 당첨금 절반을 나눠준다는 누리꾼들은 "당연한 것이다. 사실대로 말해야 나도 편하다"라고 말했다.


어차피 결국엔 애인도 알게 될 사실인데 괜히 숨겨 싸우는 것보다 솔직하게 털어놓겠다는 것이다.


반면 당첨 사실을 숨긴다는 입장의 누리꾼들은 "복권의 소유권은 애초에 내 것이었다"면서 "혹시라도 당첨금을 주게 되면 서로 돈 문제로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사랑의 불시착'


'헤어지고 새 삶을 살겠다'고 답한 이들도 많은 부분을 차지했다. 이들은 "나도 애인도 이전처럼 연애할 수는 없을 것"이라며 이별을 택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결혼'을 택한다고 말하는 이들은 "정말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결혼을 하는 게 맞지 않냐"고 입을 모았다.


누리꾼들은 자신의 의견을 어필하면서도 "어떤 선택을 하든 자신의 결정이기에 그 누구도 옳고 그름을 따질 순 없다"며 서로의 의견을 존중했다.  


만약 이 행복하면서도 골치 아픈 일이 당신에게 찾아온다면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