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터널서 중앙선 침범한 '역주행' 자동차가 달려들어 온 가족이 죽을 뻔했습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뽐뿌'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터널을 가로지르다 역주행 차량을 만난다면 어떨까. 그야말로 '독안에 든 쥐'가 된 신세가 될 것이다.


상상만으로도 끔찍한 터널 역주행 차량을 직접 목도한 이가 있다. 그는 1초만 빠르게 달렸어도 온 가족이 큰 사고를 당할 뻔한 아찔한 터널 주행 영상을 직접 공개했다.


영상은 2일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에 올라왔다.


자신을 평범한 아빠라 소개한 누리꾼 A씨는 휴가 기간에 장을 본 후 집으로 가던 중 터널을 지났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뽐뿌'


터널 길을 따라 자연스레 커브를 틀던 중 눈앞에 역주행하는 차가 들이닥쳤다.


해당 차량은 중앙선을 침범한 뒤 앞차량을 추월하려던 것으로 보인다.


A씨 차량 뒷좌석에는 아이들이 타고 있었던 상황, 하지만 차선을 바꾸기에는 바로 앞에 대형 트럭이 다가오고 있었다.


옴짝달싹 못하게 된 끔찍한 상황에서 역주행 차량은 다행히 아슬아슬하게 옆으로 빠져 스쳐지나갔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연쇄추돌사고까지 날 수 있었던 아찔한 상황에 누리꾼들은 "중앙선침범을 그것도 터널에서 하다니, 급똥이 마려웠던 거라도 용서할 수 없는 행위"라고 입을 모았다.


폐쇄된 터널에서의 역주행은 자칫 수많은 이들의 목숨을 앗아갈 수 있다.


만약 역주행을 하다 교통사고가 난다면 12대 중과실 사고가 돼 운전자가 보험에 가입했어도 형사처벌 대상이 된다.


보기만 해도 아찔한 사고 당시 영상을 하단에서 함께 확인해보자.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