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JTBC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똥차 가고 벤츠 온다"
흔히 외모, 인성, 재력 삼박자를 고루 갖춘 남자들을 '벤츠남'이라고 일컫는다.
그러나 일부 여자들은 비슷한 겉모습 때문에 진짜 벤츠남과 아닌 남자를 구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들을 위해 진짜 벤츠남과 겉모습만 화려한 남성을 구분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YouTube '차희연 교수의 심리 TV'
최근 유튜브 채널 '차희연 교수의 심리 TV'에는 "알부자 벤츠남과 허세남 구분하는 법"이라는 제목의 한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차 교수는 벤츠남과 허세남을 구분하는 법 3가지를 공개했다.
우선 첫 번째는 '있는 척'이다. 허세남은 있는 척을 하지만 벤츠남은 그렇지 않다. 벤츠남은 가만히 있어도 그런 모습이 보이기 때문에 굳이 자신의 재력을 과시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차 교수가 말하는 허세남은 '우월콤플렉스'에 사로잡혀 있다고 한다. 이들은 자신의 열등감을 감추기 위해 우월감을 사용한다.
두 번째는 벤츠남은 돈을 잘 안 쓴다는 것이다. 벤츠남은 굳이 누군가에게 잘 보일 이유가 없기 때문에 돈을 쓸 일이 없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BS '너는 내 운명'
차 교수에 따르면 보통 을이 갑에게 로비하듯 잘 보일 사람이 있는 자만이 돈을 펑펑 쓴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벤츠남의 경우 이유 없는 선물을 하지 않는다. 벤츠남은 돈을 쓰더라도 투자한 만큼의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쓰지 않는다.
돈을 쓴 만큼 자신에게 이익이 돌아올 때만 기꺼이 투자한다는 것이다.
그동안 벤츠인 줄 알고 만났다가 실패한 연애만 했는가. 이제 헷갈리지 말고 제대로 된 벤츠남을 만나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