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정주행하면 여름방학 지날 때까지 볼 수 있는 네이버 꿀잼 장편 웹툰 5작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이불밖은 위험해'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정신없던 1학기가 점차 마무리됨에 따라 여름방학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평소 같았으면 여름방학을 맞이해 해외여행, 피서를 떠났겠지만 이번 방학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꼼짝도 못 할 위기에 처해졌다.


그러나 밖을 나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는 무궁무진하다. 특히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즐기며 간식과 함께 웹툰을 보다 보면 지상의 낙원이 여기인가 하는 착각이 들 정도다.


또한 정주행을 하면 한주를 기다리던 답답함 없이 진도를 쭉쭉 나갈 수 있어 스토리를 보다 명쾌하게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오늘은 당신의 여름방학을 책임질 네이버 장편 웹툰을 소개한다.


1. 신의 탑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신의 탑'


자신의 모든 것이었던 소녀를 쫓아 탑에 들어온 비선별 인원 '밤'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신의 탑.


지난 2010년 6월 첫 연재를 시작한 신의 탑은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월요 웹툰 최강자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방대하게 쌓인 이야기들은 오래된 팬들이라고 할지라도 일일이 기억을 할 수 없을 지경이다.


작가의 건강 사정으로 인해 무기한 휴방에 들어간 지금, 앳된 밤과 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신의 탑을 정주행해보자.


2. 쿠베라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쿠베라'


신의 이름을 가진 소녀와 마법사들, 신과 수라들의 이야기를 그린 쿠베라.


2010년 첫 연재를 시작한 쿠베라는 탄탄한 스토리와 인상적인 세계관으로 꾸준히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그러나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인간, 신, 수라 등 다양한 종족에서 수많은 등장인물이 나와 스토리를 따라가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여름방학을 맞아 탄탄한 스토리를 자랑하는 쿠베라의 세계관 속에 몸을 던져보자.


3. 갓 오브 하이스쿨


인사이트Naver ON '갓 오브 하이스쿨'


전국에서 가장 강한 고등학생을 뽑기 위한 대결을 그린 갓 오브 하이스쿨.


2011년 첫 연재를 시작한 갓오하는 고등학생의 싸움에서 시작해 신들의 싸움에 이르기까지 그 스케일을 점차 키워왔다.


연재 중반부 진모리의 정체가 공개될 당시 온 커뮤니티가 들썩거릴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던 갓오하에는 수많은 떡밥들이 널려 있어 독자들의 추리욕을 자극했다.


현재까지 많은 스토리가 진행된 만큼, 과거의 떡밥들과 지금의 스토리를 비교해가며 정주행을 한다면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4. 유미의 세포들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


주인공 유미의 연애 스토리와 그에 따른 성장 과정을 그린 유미의 세포들.


2015년 첫 연재를 시작한 유미의 세포들은 유미의 머릿속의 생각들을 각각의 세포의 행동에 묘사해 참신한 재미를 안겨줬다.


스토리가 점차 진행됨에 따라 성장하는 유미와 진정한 남편감이 누구인지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는 수많은 독자들을 매료시켰다.


정주행을 통해 과거에 비해 어른으로 성장한 유미와, 유미의 지난 러브스토리들을 다시 한번 복습해보자.


5. 호랑이형님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호랑이형님'


신비한 힘을 가진 아이를 이용해 세상을 지배하려는 '흰눈썹'과 그에 맞서는 호랑이 '빠르'의 이야기를 그린 호랑이형님.


2015년 첫 연재를 시작한 호랑이 형님은 호랑이가 주인공인 참신한 설정과 뛰어난 작화 실력을 바탕으로 단숨에 인기 웹툰의 반열에 올라섰다.


매력 넘치는 호랑이들은 물론 조금의 허점도 보이지 않는 탄탄한 스토리는 호랑이형님만의 큰 장점이었다.


탄탄한 스토리만큼 각종 세력과 등장인물 전개된 이야기가 많으니 여름방학을 통해 탄탄한 스토리를 다시 한번 느껴보자.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