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상윤쓰]Sangyoon'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인기 먹방 유튜버 '상윤쓰'가 100만 구독자 달성을 기념해 애육원에 1천만 원을 기부했다.
지난 20일 상윤쓰의 유튜브 채널에는 기부증서가 담긴 사진 한 장과 함께 짧은 글 하나가 게시됐다.
기부증서의 기부자 이름에는 상윤쓰의 이름 대신 '상윤쓰 시청자 일동'이 적혀 있어 누리꾼을 감동하게 만들었다.

YouTube '[상윤쓰]Sangyoon'
상윤쓰는 "여러분들의 감사한 성원 덕분에 며칠 전, 제가 100만 유튜버가 되었습니다"라며 "이 분에 넘치는 감사함을 어떻게 담아낼까 생각하다, 제가 받은 감사함을 누군가에게 나눠주고 싶어서 기부를 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사실 이 기부는 제가 한 것이 아니라 구독 여부와 상관없이 저를 시청해 주셨던 모든 분들께서 하신 것이기에 제가 덧붙여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상윤쓰 뿐만 아니라 저, 김상윤의 매일을 행복과 행운으로 꾸려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고맙고 감사드립니다"라며 글을 마무리했다.
YouTube '[상윤쓰]Sangyoon'
이를 본 누리꾼은 "잘생기고 마음씨도 천사 같은 그대를 사랑하오", "말도 예쁘고 마음씨도 예쁘고 너무 멋집니다", "우리 행복하게 유튜브해요"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한편 잘생긴 외모와 상반되는 독특함으로 팔색조 매력을 자랑한 상윤쓰는 빠르게 시청자들의 마음을 훔치며 채널을 성장시켰다.
결국 그 인기에 힘입어 상윤쓰는 7월, 유튜브를 시작한 지 약 1년 만에 100만 구독자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