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강승윤으로 보는 간단한 10대·20대·30대 구분 방법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복면가왕'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아이돌이거든요!?", "본능적으로 불렀잖아!", "그 자연인...?"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내 나이를 다시 한번 머릿속에 각인시킬 수 있는 테스트가 누리꾼들에게 공유되고 있다.


바로 연예인 강승윤을 보고 3초 내로 떠오르는 이미지를 이야기 해보는 것이다.


해당 테스트는 간단하지만 누리꾼들 사이에서 나이 적중률이 매우 높다는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인사이트Instagram 'w_n_r00'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또 오해영'


최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간단한 10대, 20대, 30대 구별방법"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테스트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다음 문제를 보고 3초 내로 가장 먼저 떠오른 답을 외치면 된다. 문제는 다음과 같다.


"강승윤을 생각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어떤 답이 떠오르는가. 만약 당신이 10대라면 아이돌 그룹의 '위너'의 리더이자 보컬 강승윤이 연상될 것이다. 'REALLY REALLY', '공허해' 등이 입가에 맴도는 이도 있을 테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net '슈퍼스타K2'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쇼! 음악중심'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N '나는 자연인이다'


20대라면 슈퍼스타K2에 출연했던 시절의 어린 강승윤이 떠올랐을 것이다. '본능적으로'라는 명곡도 함께 연상된다.


30대의 경우 10대·20대에 비해 적중률이 떨어진다. 위너를 떠올릴 수도, 슈퍼스타K를 떠올릴 수도 있다. 둘 다 모르는 경우도 있다. 


일부는 '나는 자연인이다'의 개그맨 이승윤을 떠올리기도 했다. 이 경우에는 만 39세, 한국 나이로는 40살인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실제로 해당 테스트는 적중률이 높아 누리꾼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어냈다. 누리꾼들은 대체로 맞아떨어진다는 반응이다.


누리꾼들은 "SNS를 자주 해 젊게 산다고 생각했는데, 나이는 속일 수 없었다", "신통방통하네", "간단해서 재밌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