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입술과 치아까지 가진(?) 물고기가 발견됐다

인사이트Twitter 'raff_nasir'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사람의 치아와 유사한 이빨을 가진 물고기가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일(현지 시간) 트위터 계정 'raff_nasir'에는 사람의 입과 유사한 모습을 가진 물고기 사진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사진 속 물고기는 어류라고 보기에는 다소 특이한 구강구조를 지녔다. 통통한 입술에 사람의 아랫니와 유사한 네모난 모양의 이빨을 가진 것이다.


양옆으로 펑퍼짐하게 생긴 입 모양은 특히 사람의 입술과 유사해 보인다.


인사이트Twitter 'raff_nasir'


인사이트fishingdestinguide


녀석의 통통하고 윤기 나는 입술은 요즘 유행하는 두꺼운 입술처럼 보이기도 한다.


특히 가지런하게 자리 잡은 이빨은 새하얗고 네모 반듯하기까지 해 아름다워 보이는(?) 착시효과까지 생기는 듯하다.


보기 드문 녀석의 생김새에 합성을 의심한 이들도 많지만 실존하는 물고기라고 한다.


해당 어류는 쥐치복과의 트리거피쉬(Triggerfish)라는 물고기 종으로 추정되는데 태평양 열대 및 아열대에 사는 열대어로 타원형 몸에 인치를 가졌다고 알려졌다.


인사이트


인사이트fishingdestinguide


쥐치복과는 40가지가 넘는 화려하고 다양한 생김새 덕분에 수족관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사진 속 녀석처럼 비교적 완벽한 통통한 입술과 이빨을 가진 쥐치복과는 드문 케이스라고 한다.


대부분의 누리꾼은 사람 입술보다 예쁘다며 유쾌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지만 일부는 사람의 치아를 물고기가 가지고 있으니 무섭다고 말한 이들도 적지 않았다.


실제로 사람의 치아와 유사한 이빨을 가져 일명 '인치어'라고 불리는 물고기는 파쿠 등이 있으며 낚시꾼들에 의해 종종 목격되곤 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